Q. 반도체 장비 기술영업 인턴
안녕하세요 곧 졸업을 앞두고있는 전자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반도체 공정 또는 장비 회사를 목표로 내년 채용시즌을 기다리고 있는중인데요
그 사이에 인턴이라도 하는게 좋을거같아서 몇군데 찾아봤습니다. 현재 상황상 제가 할 수 있는 인턴이 반도체 장비 중소기업 기술영업 부분 한 곳밖에 없더라구요. 이 기술영업직 인턴 경험이 반도체 장비 또는 공정 엔지니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엔지니어 직무는 아니지만 경험을 쌓는게 좋을까요? 아무리 상반기 채용시즌까지 3-4개월 정도 남았다지만 직무 관련 경험이 전무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Q. 건설사 취업
상반기 건설사 취업을 위해 경험이나 경력을 쌓으려는데
대기업 현채 vs 중소정규 vs CM 정규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요?
Q. 올해 2월에 졸업한 전기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저는 지방국립대 전기전자를 올해 2월에 졸업하였고 학점은 3.7이고 자격증은 전기기사 있고 한국전력거래소에서 전력 계통 교육들은거랑 반도체 아날로그 및 디지털 회로설계 외부 교육을 들은 경험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한 프로젝트로는 디지털 설계실습으로 verilog사용해서 fpga에 구현한 프로젝트랑 졸업 프로젝트로 라즈베리 파이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한 경험이 있습니다. 솔직히 전기랑 전자 이도 저도 아닌 상태가 되었는데 제가 정말 하고 싶은 직무가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고 자소서에는 그나마 한게 프로젝트라 프로젝트 내용만 적고 그와 맞는 직무 HW설계 쪽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oled 주변 회로 개발 중소기업에 펌웨어설계? 직무에 지원하였는데 합격했습니다. 막상 가려고 하니 정말 잘 할 수 있는 직무일까 싶기도 하고 집도 멀어서 자취하면서까지 가야 싶기도합니다. 가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환경에서 시작할텐데 취준이 길어져서 조급해서 가야만 하는지도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