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가스공사 / 모든 직무

Q. LNG 가격 결정방식이 궁금합니다.

Lng 가격은 1) 유가연동에 의한 방식과 2) 현물가격으로 거래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는 대부분 유가연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때 가스공사나 발전사들은 장기계약을 통해 ‘협상된 가격’으로 공급받는 것 아닌가요?

예를 들어 가스공사가 중동에서 20년간 A원/mmbtu로 매년 X톤 공급받겠다고 계약한다면 A원으로 계속 공급받는 것 아닌가요?

이렇게 된다면 유가연동 방식이랑은 큰 관계가 없는 것은 아닌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아니면 계약 당시에는 '공급량만'을 계약하고 가격 정산은 유가연동 방식에 따라 매번 달라지는 건가요?

그렇다면 가스 채굴하면서 매일매일 가격을 업데이트 하기에는 힘들 것 같은데 그렇다면 가격 갱신 주기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국가스공사 경영직렬 필기 준비법
저는 지거국 경영학부 다니는 4학년 2학기 예비 취준생입니다. 한국가스공사에 입사하려면 인적성,ncs,전공 필기시험 중에서 어디에 무게를 두고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전산직 인턴 지원했는데 보안부서로 발령받았습니다.
회사 내에 전산부서가 없는건 아닌데 4:2로 갈려서 보안부서로 발령받게 되었습니다. 이미 결정된 사안이라 배정받은 곳에서 최대한 직무 관련 경험을 얻고 싶은데 아무래도 인턴 신분이라 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잡무 선에서 끝날것같아서요.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조금이라도 전산관련 직무 경험을 얻을 수 있을까요?

Q. 한국가스공사 기술직 중 (건축, 토목, 기계) 어떤 직무가 가장 좋은지?
안녕하세요, 저는 건축기사와 토목기사를 가지고 있고 서울과학기술대학을 나왔고 건축공학이랑 기계공학을 복수전공해서 두 전공 모두 4.2 이상 학점을 받았습니다 한국가스공사에 도전하기 전, 기술직 직무를 고민하고 있는데 세 직무 중 어떤 직무가 가장 좋은지 여쭈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