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조업 사기업에서 가스공사로 이직사유
공기업(포기)->사기업(6개월)->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자기소개서에 전 직장관련 내용을 썼고 이직사유를 물어볼 때 어떻게 대답해야할 지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실제 사유 : 기존에 공기업 도전했던게 아깝고 포기하는게 뭔가 내 스스로 한테 지는 느낌이라 다시 도전했습니다. 또한 사기업을 다니는데 회식이 주에 3번씩 있는 부분도 싫었고 강제로 마셔야 하는 분위기 + 술 안먹는다고 장난이지만 한대 맞은적도 있었습니다.
면접장에서 이직사유 말할 때 : 기존에 근무하던 회사는 직무가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아 직무역량을 늘리고 싶었으며 가스공사는 lng를 정제, 액화부터 이를 수송하여 발전용 또는 도시가스용으로 공급까지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기에 지원했습니다.
라고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Q. 전산직 인턴 지원했는데 보안부서로 발령받았습니다.
회사 내에 전산부서가 없는건 아닌데 4:2로 갈려서 보안부서로 발령받게 되었습니다.
이미 결정된 사안이라 배정받은 곳에서 최대한 직무 관련 경험을 얻고 싶은데
아무래도 인턴 신분이라 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잡무 선에서 끝날것같아서요.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조금이라도 전산관련 직무 경험을 얻을 수 있을까요?
Q. 한국가스공사 기술직 중 (건축, 토목, 기계) 어떤 직무가 가장 좋은지?
안녕하세요, 저는 건축기사와 토목기사를 가지고 있고
서울과학기술대학을 나왔고 건축공학이랑 기계공학을 복수전공해서 두 전공 모두 4.2 이상 학점을 받았습니다
한국가스공사에 도전하기 전, 기술직 직무를 고민하고 있는데
세 직무 중 어떤 직무가 가장 좋은지 여쭈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