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RA직무, 해외취업

현재 생명과학과 화학을 복수전공하고 있고, 영어로 소통함에 크게 어려움은 없는 상태입니다.
연구직보단 취업이 적성에 맞겠다는 생각을 깨닫고 취업을 생각중에 있습니다.
제가 특허관련 업무에 관심이 있어서 제약회사 RA직무 취업도 고려중이지만, 전 해외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해외로 가게된다면 영업관리 직무를 맡아야하나 고민중인데
제가 RA직무로 해외취업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하지?
만약 국내 RA직무 VS 해외 영업관리직무 중에 어떤걸 추천하시는지 제가 이걸 선택할때 어떤부분을 고려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입사지원서 주소와 등본상 주소가 다른 경우
저는 지금 지방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기업들 위주로 취업을 희망해서 취업 플랫폼을 이용하여 입사지원서를 넣고 있는데, 주소가 멀어 서탈을 더 많이 경험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ㅠㅠ 가족이 독립 후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어 그 주소를 입사지원서에 쓰고 싶은데 이 경우 이력서 허위기재로 최종합격해도 입사가 취소되거나 하는 등의 취업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을까요? 크게 상관없다는 글들을 많이 보긴 했는데 취업 플랫폼을 이용하여 지원할때 허위사실 기재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는 코멘트를 보고 고민이 되어 질문 남깁니다..! 혹시 인사팀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 이 부분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실까요 ㅠㅠ

Q. 3학년 수강 과목 고민
다음 학기 3학년 2학기 진학 예정인 대학생입니다. 반도체 관련직종을 희망하고 있지만 아직 세부 직무(ex. 공정, 회로 등)를 정하지 못했습니다. 이로인해 다음 학기 어떠한 과목을 수강 해야 할 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혹시 컴퓨터 네트워크라는 과목이 반도체와의 연관점이 있을까요?

Q. 뒷 부분이 짤려서 추가 업로드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계속 공정 엔지니어로 여러 회사에 지원 중입니다. 현재 잡혀있는 면접 일정은 8/2 채용 전환형 인턴 (sk hyfive) 과정입니다. 제가 싸피를 퇴소하고 반도체 엔지니어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공부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지 싸피에서 프론트엔드의 스킬들을 학습하며 취업준비 까지 병행하는 것이 커리어에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