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RA직무, 해외취업

현재 생명과학과 화학을 복수전공하고 있고, 영어로 소통함에 크게 어려움은 없는 상태입니다.
연구직보단 취업이 적성에 맞겠다는 생각을 깨닫고 취업을 생각중에 있습니다.
제가 특허관련 업무에 관심이 있어서 제약회사 RA직무 취업도 고려중이지만, 전 해외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해외로 가게된다면 영업관리 직무를 맡아야하나 고민중인데
제가 RA직무로 해외취업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하지?
만약 국내 RA직무 VS 해외 영업관리직무 중에 어떤걸 추천하시는지 제가 이걸 선택할때 어떤부분을 고려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해외취업을 위해 준비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언어능력: 해외에서 취업하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언어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어 능력이 뛰어나다면 해외에서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해당 국가의 언어를 학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국가 및 산업 분야 조사: 어떤 국가에서 취업하고 싶은지, 그 국가에서 어떤 산업 분야가 발전하고 있는지 등을 조사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관심 분야와 국가의 산업 분야를 매칭시켜 적절한 취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자격증 및 경력: 해외에서 취업하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에서 요구하는 자격증이나 경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심 있는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경력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4. 네트워킹: 해외에서 취업하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인맥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적인 해외취업 컨설턴트나 관련 산업 분야의 세미나 등을 참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양한 경험 쌓기: 해외에서 취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해외에서 인턴십이나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RA직무와 해외 영업관리 직무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개인의 취향과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취업을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경우에는 국내에서 관련 경력을 쌓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경력을 쌓은 후에 해외취업을 시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목표와 관심사를 고려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