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하이닉스 소자 직무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소자 직무가 이천/분당 과 청주로 분리 되어 있는데..to는 어디가 더 많은지 알 수 있을까요??
소자 직무에서 하는 업무가 정확히 무엇이 있나요?? 채용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것 만으로 부족한 부분이 조금 있어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예를 들어 메모리 설계를 하는 것은 회로설계 직무가..그리고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공정 직무가 하는데 그 사이에서 조율하는 업무라고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마지막으로, TCAD시뮬레이션을 사용해본 경험이나 디스플레이 소자를 만든 경험을 자소서에 녹여도 문제가 없을까요?
Q. SK 하이닉스 소자 직무 관련 문의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타 업계 SW 직군에서 일하고 있는 99년생 2년차 직장인입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 중, 소자 직무에 관심이 생겨, 몇 가지 궁금한 사항을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1. 소자 직무의 경우, 연구, 개발, 수율(양산) 파트에서 진행하는 업무의 특성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른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Ex. 수율 : 3교대 근무 가능 등)
2. 소자 직무에서 데이터 사이언스나 회로 설계 직무로 이동하는 경우도 존재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저연차는 현실적으로 어려운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Ex. 직무 전환 제도 제한적)
3. 소자 직무의 경우, 일반적으로 방진복을 입고 fab에 들어가 실험을 하게 되는 업무가 많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3교대 근무도 존재하는지, 실험 스케쥴로 인해 야간에 출근하는 팀도 존재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인생의 중요한 결정인만큼, 질문에서 어리석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Q. LOT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 중 궁금한 것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개의 LOT이 같이 처음부터 끝까지 같이 공정되는 건 이해했습니다.
근데 1개의 LOT 내에 공정 조건이 여러가지인 경우는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제가 예를 들어 25장 Wafer 모두 공정 조건이 다르다면, 왜 25개 LOT을 공정하는 것이 아닌 LOT 내부에서 공정 조건을 다르게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