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VC/AC 인턴을 희망하는 수료생입니다. CFA 1차 취득이 큰 메리트가 있을까요?

요약: 일단 단기적인 목표가 vc/ac인턴이라면, cfa 1차는 필수 관문이라 생각해야 할까요? 아니면 더 좋은 준비 방빕이 무엇이 있을까요?

IT 스타트업에서 세일즈직 인턴하고 있는 수료생입니다. 스타트업에서 두 번째 인턴이고, 이 씬이 좋아서 액셀러레이터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주변에 AC/VC 에서 일하는 선배들이 거의 없어 현직자의 조언을 많이 듣지는 못했어요.

cfa를 따면 나쁠건 없지만 또 취득했다고 뭐가 되는 건 아니라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특히나 경력자들의 눈에는 CFA를 취득했다 해도 귀엽게만 보일 것 같아요. 레벨3까지 취득했다 해도 실무를 잘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그래도 vc/ac 씬에 입문하여 경쟁력을 바닥에서나마 기르고 싶은 사람으로써,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하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때 CFA 공부 말고는 효율적인 게 없다 생각되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소서 청강
자소서를 쓰고있습니다. 하지만 청강한 전공수업을 기입하는것은 불이익이 있을까요?아니면 청강수업은 기입안하는게 나을까요?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Q. 문화콘텐츠학과 졸업 후 취업할수 있는 곳이 궁금합니다.
문화콘텐츠학과 졸업 후 취업할수 있는 곳이 궁금합니다. 신입과 경력의 급여도 궁금합니다.

Q. 식공과 막학기 진로결정 고민(식품,제약)
안녕하세요. 저는 막학기 재학중에 있으며 수도권에 있는 4년제 대학 식품생명공학 전공입니다. 현재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컴활 1급 자격증 - 위생사 면허증 - 토익 780점 (더 올릴 예정입니다ㅠ) - 오픽 im3 - 랩실에서 6개월 학부연구생 진행 (학사논문작성) - 식품기사 (결과 기다리는 중.. 올해 무조건 딸 예정) - HACCP 팀장교육 (신청해놓은 상태) 저는 학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진로 결정을 확실히 못하고 있어 무엇을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식품회사에 취업한다면 본사로 가고 싶은데 그나마 기획 쪽에 관심있습니다. 사실 가장 원하는 건 제약회사 품질관리입니다. 하지만 식공 전공이라 건기식이 있는 제약회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개 정도로 지금 생각 중인데 현실적으로 이 두 개가 가능할지, 아니면 하나라도 가능할지, 둘 다 거의 불가능할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지금 어떤 걸 해놓으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