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무역사무원

Q. 면접때 공백기

안녕하세요 멘토님
제가 원래 다른 일을 하다가 코로나 이후로 회사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면접때 마이너스가 될까봐 다른일 했던걸 이야기를 안했습니다 그래서 공백기가 졸업 후 3년이 됐는데 나이는 28입니다. 면접때 공백기 질문을 항상 하셔서 늘 대비하지만 어떻게 잘 어필해야 합격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신입, 인턴 나이 마지노선이 있을까요?

답변 3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백기 있는거 보다 기존에 했던일이 지금과 다르더라도 밝히는게 좋습니다. 남자 기준 30살이 신입 마지노선 입니다.


채택
공겹바라기
코이사 ∙ 채택률 73%

무역일반 지망이시면 일반 사기업을 말씀하시는 거겠죠? 회사마다, 아무래도 남자는 군대가 있으니 성별에 따라 마지노선은 달라 어떻다고 딱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통상 대기업 마지노선도 29정도로 봅니다. 아직 나이는 도전하실 수 있어요. 다만 3년의 공백기보다는 경력을 말씀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지나치게 짧게 여러회사를 다닌 경험, 업계와 전혀 관련없는 경험이라면 시험이나 자격증 준비한걸로 스토리를 만들어보시는걸 추천하고, 지금처럼 취업이 어려울때는 중고신입도 많고 이직사유 설명만 가능하다면 현재 지원 기업이나 분야에 조금이라도 유관이면 경력도 기재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신입이나 인턴 나이의 마지노선은 여자면 28,29 남자면 29,31 정도까지 되긴합니다. 근데 이건 회사마다 기준이 다르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나이는 상관없다는 곳도 많습니다.
같은 능력이면 어린사람을 선호하는건 맞습니다.
2. 솔직히 공백기때 본인이 직무관련해서 어떤 경험이나 어떤 능력을 키웠나를 말해야됩니다. 그게 아니면 그냥 다른 일을 금전적문제 때문에 했다를 말해도 되긴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