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백엔드

Q. 백엔드 개발자 이직 조언 부탁드립니다.

몇 달 전 퇴사 후 이직 준비를 하고 있는 전공자 이직 준비생입니다. 전 회사가 공공기관 SM 회사여서 (3년차 퇴사) SI/SM이 아닌 자체 서비스 백엔드 개발자로 커리어를 나아가려고 합니다. 현재 두 가지 선택을 두고 고민중에 있는데요.

1) 입사 예정 SI 회사 입사 여부
이 회사가 대기업, 상급 공공기관의 AI, 빅데이터, 블록체인을 웹에 적용하는 프로젝트의 풀스택 개발자로 입사 예정인 SI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SI 악명이 자자하다보니.. 이 곳에서 이직준비를 하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당연히 파견근무이고, 잡플래닛 리뷰도 좋지 못한게 걸리네요.

2) 회사 합격 전 등록한 3개월 단기 백엔드 심화 부트캠프
스프링부트, JPA, 레디스, 카프카, 대용량 트래픽 경험 등 서비스 백엔드 개발자가 갖추어야할 지식을 배워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이력서, 면접, 인재 추천 등 취업지원을 해주는 부트캠프입니다.

두 선택지 중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제조업 it 인프라지원 보안 퇴사고민
싸피 부트캠프(자바 백엔드)를 수강하다가 현재 제조업 회사(중견) it 팀으로 합격하여 교육을 받고있는 신입사원입니다. 지원자격에 java,jsp,react,nosql,mysql등등이 있어 제가 여지까지 공부한것들을 쓸수있는곳이구나 해서 면접을 보구 합격하게되었습니다.. 근데 문제는 들어와보니 인프라지원팀 보안파트를 담당하게 될거라구 하십니다.. 부서 분위기는 너무너무 좋아보여서 괜찮은거같지만.. 제조 현장에서 교육을 받고있어 어떠한 일을 하게되는지 아직은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힘듭니다 자바 백엔드로만 커리어를 생각하고 있었어서, 보안쪽은 아직 갈피가 안잡히는데... 조언을 주실수 있는 분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Q. 백엔드 개발자 진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내년 2월에 졸업 예정인 백엔드 개발자 지망자입니다. 현재 저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25살 남자 - 자격증 없음(정처기 필기 합격, 인턴십 중 회사 교육 참여로 실기 시험은 취소) - 공인 영어 성적 없음 - 프로젝트 (팀 단위 : 2개, 개인 단위 : 1개) - 관련 수상 X - 학위 : 한서삼 라인 컴퓨터공학부 (내년 2월 졸업 예정) - 학점 : 4.38/4.5 - 코테 : 백준 골3(실버 1~2정도만 되어도 겨우겨우 풉니다.) - 기타 : ipp 채용 연계형 인턴 4개월 (최종 면접 탈락), cs 부족 스스로 취업을 하기엔 아주 많이 부족한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년 2~4월에 sqld, 리눅스마스터 2급, 정처기 실기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지금부터는 코테와 cs를 좀 더 준비해서 싸피같은 부트캠프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멘토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제가 잘 준비하고 있는 방향인지, 혹은 더 필요한 점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it 관련 포트폴리오 작성에 사소한 고민이 있습니다
이번에 백엔드 관련 교육과정을 마치고 처음 포트폴리오를 쓰는 과정에 있습니다. 사소한 질문이 있어서 남깁니다 - 노션, 파워포인트, 피그마 등 여러 툴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데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른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혹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최근 개발자 포트폴리오 작성 추세가 인적사항이나 학력, 자격증 등을 뒤로 미루고, 프로젝트 경험 관련을 앞으로 쓰는 추세라는 말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