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서버개발

Q. 중소기업 다니면서 다른 회사 준비

안녕하세요 점점 취준기간이 길어 지쳐서 중소기업에 입사하였습니다
다음주에 입사예정이고요
그런데 욕심이 생겨 중소기업에 다니면서 다른 중견,대기업을 준비 할려고 합니다.
면접이 잡힐 경우 휴가 쓰면 될 것 같은데
1. 저처럼 보통 재직자분들 회사 다니면서 다른회사 준비하는 케이스가 많나요?
2. 인터뷰나 면접이 잡히면 휴가나 반차 써야하는데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가능할까요??
3. 웬만하면 돈이 부족하거나 취준기간이 오래되지않으면 중소가지말고 첨부터 중견이상 준비하는게
좋다고 하던데 이유가 뭘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사기업 전산직 프로젝트
서버관리, 네트워크 구축과 유지보수 등을 하는 사기업 전산직 취직을 희망하는 컴공 4학년입니다. 혼자 프로젝트를 하고 싶은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Q. 신입 교육 기간에 타회사 면접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에 입사하여 신입 교육을 받고 있는 사회초년생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입사 전 면접을 본 회사의 1차 면접에 합격하여 최종 면접이 잡혔습니다. 면접에 안 가면 후회할 것 같지만 교육기간인지라 현재 회사에 어떻게 말씀드려야할지, 뒷감당은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멘토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 것 같으신지 진심어린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대기업 si 회사에 합격하고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삼성청년SW아카데미 1년 수료하고 이번 하반기에 본격적인 취준을 시작했습니다. 재수도 하고 휴학도 해서 나이는 적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하반기에 반드시 취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면서 최근 8월에 올라온 공채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합격한 회사는 대기업의 si 기업인데요, 아마 중견-대기업 규모인 거 같습니다. 다들 취업이 너무 어렵다고 하고, 주변에서도 서류 하나 붙기가 어려운 것 같은데 저는 생각보다 많은 서류들이 붙고 또 코테도 통과하며 여러 회사의 면접을 보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금도 다른 기업들 전형이 진행 중이기도 하구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한번에 더 원하는 기업에 가고 싶다는 생각에 미련이 남으면서도 최종 탈락을 해본 경험이 있어서 두려운 마음도 듭니다 우선 입사하고 면접 기회가 있다면 정말 가고 싶은 기업만 골라서 어떻게든 가야할까요? 멘토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 것 같으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