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연구·실험·기술

Q.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싶은데 어느 쪽 연구직이 더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발명가 겸 엔지니어가 되고 싶어하는 학생입니다. 크게 박사를 졸업하고 할 수 있는 연구직 직업에는 기업 연구직과 정출연/학교 연구직이 있는 것 같은데 어느 쪽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에 좋을까요? 사실 박사를 꿈꾸고 있지만 연구보다는 제품 개발/공정 개발/소재 개발/촉매 개발/효소 개발/식품 개발/제약 개발 등 개발에 초점을 더 맞추고 싶습니다.

현재 지거국 화학공학과에 재학 중이고 지금 건강 사정으로 휴학 중이라서 추후 더 나은 대학으로 편입할 겁니다! 수도권 살이를 싫어해서 부산대/경북대나 unist로 편입을 하게 될 것 같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당되는 직무가 2개일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해당 기업 지원 분야가 2개 인데, 결은 같지만 다른 직무라 두 직무에 해당되는 경험을 모두 쓸지 고민됩니다. (연구개발) 이력서 보면 1지망 2지망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고, 해당 자소서의 글자수는 '제한없음'입니다. 그 회사 취업한 선배에게 여쭤보면 그냥 다쓰라고 하시긴하는데,,, 두 직무에 어필할 만한 역량들을 나눠서 모두 작성해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Q. 연구과제 참여실적
연구과제 참여실적란에 '학생연구원' 신분으로 연구과제를 통솔한 것은 아니고 단지 과제에 참여하여 실험을 수행하였는데 이런 경우에도 작성해도 무방한가요? 또한, 발주 기관명에 지원 기관명을 적어도 되나요? 다 같은 말인가요?

Q. 고분자공학과 대학원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대학원을 진학하여 막 1학기를 다니고 있습니다. 전공은 고분자공학으로 현재 합성을 위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현재 저에게는 sci급 논문 하나를 개제한게 있는데 이 논문은 연구관련이 아닌 perspective 종류의 논문입니다. 동시에 지금 현재 특허랑 논문을 작성중이고요...연구 논문이 아닌 perspective인 sci급 논문도 취업에 큰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중견이상 가기 위해선 대학원에서 필요한 최소 스펙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