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모든 회사 / 연구개발

Q. 석사 이후 공백기

바이오 R&D 분야입니다
어릴 적부터 가족하고 너무 오래 떨어져 살아서 가족과 지낼 시간이 필요해 졸업하자마자 1년을 쉬었고 이후 취업 준비를 위해 영어 공부도 하고 연구 분야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나머지 1년을 보냈습니다 경력 단절이 걱정되어 1년 사이에 인턴도 넣어봤는데 서탈했고요... 취업에 많이 치명적일까요?
현재 취준으로 여기저기 서류를 넣고 있는데 다 서탈이라 혹시 공백기 때문에 떨어지는 부분도 있는 건지... 걱정이 됩니다 주변을 보니 아무리 쉬고싶어도 특히 연구직은 1년 이상은 안 쉰다고 하더라고요
어떻게든 해보자가 안 되는 시기에 접어드는 것 같아 휴식했던게 후회가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포스텍 대학원
제가 연고대 라인 학교를 다니고 있고 대학원을 포스텍으로 진학하려고 합니다. 궁금한 것은 학교 커뮤니티에 고학번 선배들이 요즘은 포스텍이나 연고대나 비슷한 취급이다. 설카포 옛날 말이다. 차라리 서울에서 더 즐길 수 있는 자대가 낫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회사에 계신 분께 어쭤보는 게 정확할 것 같아 물어봅니다.

Q. 엘앤에프 AI면접 시 JOBDA 기록 활용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엘앤에프 연구개발직에 지원한 취준생입니다. AI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기존 잡다에서 검사한 이력으로 활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여러 회사 면접이 겹쳐서 최대한 시간을 아껴야 해서 역검 게임공부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어서요 간혹 잡다 기록 불러오기가 안되는 기업이 있어서 불안해서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

Q. 중견 취업 vs 대기업 목표로 취준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분야 취업 준비생입니다. 석사 졸업 후 본격적으로 올 하반기동안 열심히 해봤으나, 삼성 gsat탈, 외국계 장비사 2개 면탈, 평좋은 중견기업 최종탈했습니다.. 최종 합격한 곳은 연습겸 1번 면접봤던 블라인드 평점 2.9인 중견기업 한 곳뿐입니다 채용절차도 온라인 인성 검사 + pt면접 한번으로 최종합격되어서 이 합격이 값지다고 느껴지지도 않습니다..(심지어 면접때 이런 훌륭한 연구를 했는데 왜 굳이 여기오냐는 질문도 받았습니다) 면접보러갔을 때 회사가 교통이 너무 불편한 오지에 위치해있어 더더욱 입사가 꺼려지네요 그렇더라도 백수로 취준생활 이어하는 것보단 여기서 일하며 이직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 직무는 석사급 연구직이라 연봉도 나쁘지 않고 일도 힘들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이직 경험이나 취준 경험이 많으신 현직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