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영업관리

Q. 직무 유관경험이 전혀 없는 학생은 어떻게 쌓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대학원을 준비하다 포기하고 신중하게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대학원에 맞추어 대학생활을 해서 그런지 마땅히 이렇다 할만한 경험이 없는 것 같습니다. 대외활동보다는 교내활동을 주로 하였고, 회사업무와 관련된 활동이 전무한 상황입니다..
굳이 적자면, 아르바이트 경험과 멘토링 경험, 봉사경험 등이 있으며, 한 출판사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한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을 생각하고 준비하게 되면서 꼭 가고싶은 외국계 기업이 한 군데 생겼습니다. 직무는 영업/영업관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업 하나만 보고 준비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 같아 인턴이나 계약직으로라도 관련 산업군 및 직무에서 경험을 쌓고 최종적으로 가고 싶은 회사의 수시채용을 준비하는 것이 최선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는, 인턴이 금턴이라고,,, 그 인턴을 시작하는 것부터가 막막하네요. 아르바이트부터 차근차근 시작해야하나 고민이 큽니다. 이런 저에게 가장 최선의 방법이 무엇일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고려인리
코사장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멘티님
영업, 영업관리 직무의 경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는 직무로 소통역량이 중요한데, 멘토링,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이 있기 때문에 그 정도의 경험도 충분히 어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채택
한여름밤의꿀
코사장 ∙ 채택률 73%

회사에 실제로 입사하는 많은 신입사원분들이 직접적인 실무 경험(인턴) 등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관심 기업에는 빠지지 말고 무조건 지원하시되,

본인이 경험한 아르바이트, 멘토링, 서포터즈, 봉사 경험에서

영업관리에 필요한 역량을 뽑아내서 연계하여 풀어 나가시면 됩니다.

당연히 인턴 등을 하면 좋지만 그렇다고 절대 관심지원 기업을 미루지 마시고

투 트랙으로 한 번에 둘 다 (신입사원 공채 / 인턴)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다 보여주는 것에 집중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리라 믿습니다.


채택
w
whocanstopmenow
코부사장 ∙ 채택률 66%

모두 적고 직무 적합성에 최대한 맞추어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업 영업관리이시면 알바와 다양한 봉사경험을 통해 사람을 어떻게 관리하고 어떤식으로 위 알바사장들이 영업을 하는지 쓰는 것도 좋은 커리큘럼이라 생각이 듭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