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온라인마케팅

Q. 스펙평가 그리고 조언부탁드립니다.

화장품 산업군 CRM, 퍼포먼스마케터, 디지털마케팅 희망합니다.
처음부터 아모레퍼시픽 같은곳은 당연히 서탈할거 같고, 가능하다면 중소기업이지만 에이블리 같은회사 아니면 중견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어떻게 스펙을 더 쌓으면 좋을까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1. 학교 및 전공 : 지거국 경영정보
2. 학점 : 3.713.
어학점수 : 토익745

경력사항 : 인턴경험X
H&B 스토어 알바
국민은행 국디서

5. 기타스펙 :
[대외활동]
이니스프리 그린프로슈머 15기 16기
화장품회사 마케팅 기획안 프로젝트(직접 온라인에서 화장품 판매)
구글애널리틱스 실습교육 4개월
페이스북 디지털마케팅
올리브영 서포터즈
그외 화장품회사 서포터즈 3개 활동

[교내활동]
데이터시각화과정 1년이수 파워쿼리, 파워피벗, 파워비아이, 태블로 실습

[수상]
마케팅 공모전 수상
창업경진대회 수상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상기 내용을 가지고 스펙평가를 보면, 화장품 산업군 CRM, 퍼포먼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기초적인 이해는 가능하시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관련하여 더 나아가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실습을 해보신 바 있으시고, 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을 하신 경험도 있으시기 때문에 기본적인 디지털 마케팅 기술을 습득하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는 데이터 시각화 과정을 이수하신 바 있으시고, 화장품 산업군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는 있으시며, 그에 따라 화장품 관련 마케팅 기획안 프로젝트를 진행하신 바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화장품 산업군 CRM, 퍼포먼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이해는 아직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스펙을 쌓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산업군 CRM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각각의 화장품 회사들의 CRM 시스템을 살펴보고 이를 분석하여 보다 깊은 이해를 하는 등의 실습을 진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스펙을 쌓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팅이나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도 보다 깊은 이해를 위해 더 실무 중심의 스펙을 쌓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각각의 분야별 가장 인기있는 도구들을 살펴보고, 그것들을 사용해 보는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조언으로는, 위와 같은 스펙을 가지고 가능한 기간 내에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펙을 쌓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영어 성적이 다소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견이상을 생각을 하신다면 토익은 최소 900점 이상, 스피킹도 동등수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격증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대외활동은 많이 하셨지만 멘티분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증빙해줄 수 있는 자격증이 없으며, 이런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을 한 후 인턴을 하시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ㅍㅇㅌㄱㄹ
코과장 ∙ 채택률 100%

멘티님 안녕하세요,
마케팅쪽 희망하신다면 영어성적은 토익을 더 높이거나(가능하다면 900이상) 오픽이나 토스를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내외활동에 있어서는 준비를 많이하신 것으로 판단되며, 인턴 기회가 있다면 지원해보시는 것을 강추 드려요. (인턴 지원하기에는 손색 없는 스펙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관련 자격증으로 adsp, sqld 취득 추천 드립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마케팅쪽으로 가시면 괜찮으실 것 같은데 자격증이 부족하신 것 같습니다. 관련 자격증 하나라도 따시기 바래요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무조건 직무관련 경험을 많이 쌓아주세요. 인턴이 없다는 부분이 가장 흠으로 보입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마케팅 쪽으로는 충분히 경력이 쌓여있으신 것 같고 데이터 시각화 과정에서 배운 것들을 강점으로 살려서 직무를 어떻게 잘 수행할 수 있는지를 자소서에 기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시각화 과정 때 만든 프로그램이나 기술들을 포트폴리오로 만들어서 제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 쌓을 스펙은 인턴 경험 정도? 좋은 기업을 가고 싶다면 어학 성적을 올려 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아모레퍼시픽을 일단 서류를 넣어보고 준비를 하면
그 아래 단계 기업의 입사준비는 자연스럽게 되는 것이 아닌가요?
그회사는 안된다고 누가 얘기를 했나요?
당연히 지원해봐야하지 않을까요?
면접을 갈 수도 있는데 그럼 너무 쉽게 본인에게
기회를 안 주는 것 아닌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