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정규직 경력 있으면 신입 취직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SKY대학원에 다니면서 밥벌이 용으로 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4일 출근하지만 정규직입니다. 사실 저도 그저 대학원 다니면서 남는 시간에 돈 벌 생각으로 (아르바이트인 줄 알고) 현 직장에 들어갔지만 들어가보고 나니 정규직이었는데요… 이럴 경우에 향후 대기업 신입으로 취준 시 신입 기준이 안된다던지 하는 불이익이 있을까요? 현재 나이는 25살이고 여자입니다. 대학원 졸업 시 27살이고, 약 2년의 정규직 경력이 생기는 겁니다. 감사합니다.
Q. (고용보험 이력) 중간에 인턴을 퇴사하거나, 중고신입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간에 인턴을 퇴사하거나, 중고신입 이력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보통 대기업, 중견기업에 신입으로 입사하게 되면, ''고용보험 증명서 제출이나, 등록하는 과정''에서
지원자(입사자)의 그동안 근무했던 회사들의 이력들도, 입사하는 회사측에서 보통 자연스레 알게되는 편인가요??
(지원자가 숨기더라도)
예를 들어 23년도에 2~3주 근무했던 A회사 인턴기록이나, B회사 중고 신입으로 근무했던 이력이 있으면, 본인이 밝히고 싶지않아도,
새로 입사하는 회사에서도 고용보험 증명서 제출이나, 등록하는 과정에서 무조건 알 수 밖에 없는건가해서요.
아니면 회사마다 시스템이 다른 편인가요?
만약 맞다면, 아마도 고용보험 증명서 제출할 떄, 알게되는거 같은데 맞을까요? 그렇다면 이 증명서를 전체내역으로 보통 제출하라고 하나요? 회사마다 다른건지..
그리고 최종면접 전에 제출하는 회사와, 최종 합격 후에 제출하는 회사가 나뉘는 걸까요?
Q. 수시채용 2차면접 걱정
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원하는 1지망 회사의 수시채용에 지원하여 운 좋게 임원면접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임원면접은 처음이고 수시채용은 공채랑 느낌이 많이 다르다하여 질문을 해봅니다..
1. 1차때는 배수가 4:1~6:1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티오가 1-2자리라면, 임원면접에는 보통 몇명이 들어가고, 배수는 어느정도 되나요?
2. 수시채용에는 임원면접에 직무 적합자만 가는건가요..? 수시채용에도 1차면접 점수에 따라 등수를 나누기도 하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