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인사

Q. 인사직과 인재 서비스 기업

궁극적으로 기업의 HR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기업 인사 팀과 '퍼솔코리아' 처럼 회사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인재 서비스 회사(헤드헌팅 회사)는
어떻게 다른지,

인재 서비스 회사에서 인턴 경험을 쌓아도 HR 취준에 도움이 되는지 궁급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입사 취소
가고싶은 기업의 발표가 늦어져서 다른 기업에 우선 입사를 해야할 것 같은데, 입사 후 연수 받는 중에는 입사 취소가 가능한가요..? 입사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인사팀에 어떻게 문의드려야할까요..?

Q. 공기업 인턴 vs 대기업계열사 또는 외국계 파견직
안녕하세요 저는 24살 대졸로 인사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기업 체험형인턴을 하는 중인데 일이 거의 없어 대부분의 시간을 자격증 공부 및 입사 지원을 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채용포털에 입사제안을 열어두었더니 대기업계열사나 외국계 회사에서 파견직 제의가 들어옵니다. 인턴을 하면서 인사팀 인턴이나 신입 지원을 하면 인사팀 경험이 아예 없어서인지 대부분 서류 탈락을 합니다. 그래서 파견직이라도 하면서 인사팀 경험을 쌓는게 날지 아니면 그냥 공기업 체험형인턴을 마저 하면서 자격증공부와 입사지원을 계속하는게 날지 고민입니다. 아직 취업을 엄청 급하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이나 다른 인턴 경험 등의 스펙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인사팀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기에 파견직이라도 경험을 쌓는게 날지 고민입니다. 제안 온 인사팀 파견직업무는 인사팀 사무보조, 인사정보 데이터 정리 및 취합, 비품관리라고 안내되어있었습니다.

Q. 복무기간 단축으로 인한 전역일 하루 차이로 이력서 오기재,,
은행원처럼 꼼꼼함을 요하는 직군이라면 만약 면접 총점에서 통과했어도, 복무기간 단축으로 인한 전역일을 하루 차이로 오기재한 것이 채용 취소로 이어질 수도 있을까요? 아무도 모르는 거겠지만 인사부 현직자 분들의 개인적인 의견이 궁금합니다ㅜㅜ. 블라인드 면접이라 평가자랑 인사부서가 분리되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채용 감사도 받을거 같은데, 취준생이라 매커니즘을 전혀 몰라서 불안하네요ㅜㅜ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최종면접까지 간거라 인사부서에서 꼼꼼하지 못한 거 같다고 취소하시진 않으실까 너무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