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인사

Q. 인사팀 붙었는데 갈지말지 고민입니다ㅠ

인사직무를 희망하는 24살(여)입니다
현재 인사팀 인턴중(곧 기간만료) 중견기업 인사총무직무에 붙었습니다. 다만 총무가 60, 인사가 40이어서 인사직무에 전문성을 쌓을 수 있을까요? 그냥 인턴 끝나고 하반기 공채 준비만할까요?
최종 목표는 대기업입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희가 답변해드릴 수 있는 것은 인사팀에 붙어보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하반기 공채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좋을지에 대한 궁금증에 답하는 것입니다.

먼저 인사팀에 붙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팀이라는 분야는 직무 내용이 다양하고 총무가 60, 인사가 40이라는 비율이라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기업의 인사정책과 노력을 직접 인천하면서 인사업무의 전반적인 흐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하반기 공채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공채를 통해 대기업의 내용을 자세하게 알 수 있고,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최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공채 준비과정에서 다양한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두 가지 방법 모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와 능력을 고려해 생각해보고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메이드인조선
코차장 ∙ 채택률 74%

당연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셔야 합니다.
중견기업 인사총무직무에서 경력 1년 정도 쌓는게 엄청난 차별성 경쟁력입니다.
회사 일은 회사 일대로 하시고, 대기업 공채도 신입/경력 둘 다 지원하시는 겁니다.
지금 인턴 끝난 이후에 재취업 공백기가 얼마나 되는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자소서 쓸 때 쓸 말도 많고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중견에서 대기업으로 이직을 하는 것이 대기업에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더 힘들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견도 어느정도 규모인가가 중요한데, 이를 차치하더라도 멘티분이 아직 젊으시기 때문에 저는 도전을 계속 해보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멘티분의 인생이 달린 문제라서 제가 뭐라고 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환경챙김
코부사장 ∙ 채택률 84% ∙
학교
일치

멘티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합격 기관에 대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우선 원래의 목표한 기관을 입사하는것이 가장 좋은 결과이겠지만, 현재 주어진 기회를 잡는것 역시 역량을 기르는 데 양질의 시간이 될 수 있으므로 합격 기관으로 출근하는것을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인사만 하는 것 보다 인사 총무로 하시고 더
맞는 직군으로 이직하시는것이 좋기에 추천드립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사직무만 수행하는 것이 아니지만 그 곳에서 여러경험을 하며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일은 단일 팀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여러 팀이 복합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여러 직무를 수행해보면 대기업에서 일을 할때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