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인사

Q. 인사 인턴 두 곳 중 어디를 가야할까요?

제가 감사하게도 인사 직무 인턴 두 곳에 합격했는데, 둘 중 어디를 가야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A회사는 기업 교육(HRD)에 특화된 회사로, 인턴이 되면 강의에 활용될 자료를 리서치하는 업무를 주로 담당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가 현직자 리뷰 사이트 평점이 4점이 넘을 정도로 조직 문화, 사내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회사입니다. 기간은 6개월입니다.
B회사는 컨설팅 회사로, 인사/조직 분야 전반을 경험할 수 있지만 HRM에 더 특화되어 있습니다. 인턴이 되면 기존 직원분들과 4-5인의 팀을 이뤄 프로젝트에 투입되기 때문에 일적으로는 더 배울 것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기간은 3개월입니다.
하는 일만 놓고 본다면 B회사에서 더 많이 성장할 수 있을 것 같고, 추후에 타 기업 자소서를 쓸 때도 더 재료가 풍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첫 인턴이다보니 조직 분위기가 좋은 곳에서 경험을 쌓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고민이 됩니다.
멘토님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이직을 위한 경로 설정
현재 총 6년의 경력으로, 약 2년 3개월동안 스타트업에서 경영지원 업무를 수행했고, 약 4년정도는 특허법률사무소에서 특허 관리를 포함한 관리 업무를 진행해왔습니다. 현재 퇴사한지 1달 정도 된 상태로, 전 직장이였던 스타트업에서 경영지원 중에서도 인사 업무를 메인으로 해왔습니다. (급여부터 4대보험, 입퇴사자 온보딩, 채용 프로세스 관리 등) 인사 업무를 메인으로 하다보니 흥미를 느껴, 해당 업무로 계속해서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싶습니다. 인사 업무만을 놓고 보면 경력은 2년정도인데, 총 연차가 6년이다보니 어떻게 구직을 해야하는지 명확한 방법이 궁금합니다. 인사랑 총무도 같이 겸업은 해왔으며, 특허사무소에서도 총무 업무도 일부 수행해왔습니다. 이럴 경우, 제가 인사 업무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경력은 2년정도일거 같은데, 그럼 총 연차와 상관없이 구직을 할때 신입 - 3년차 사이의 공고에만 지원을 해야하는 걸까요? 이력서에는 총 6년으로 잡혀있어 이부분이 너무 궁금하고 애매합니다.

Q. 대기업 면접 일정이 겹치면
그냥 하나를 포기해야겠죠...? 이번이 첫 취준이라 혹시나 해서 여쭤봅니다 둘이 시간대가 애매하게 겹치는 편이라 시간 조정만 어느 정도 되면 좋겠는데..ㅠㅠ

Q. 최종합격 후 증빙서류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대기업계열사 공장 중 하나에 최종합격하여 입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류-인적성-1,2차 면접-건강검진 프로세스 중 건강검진 단계에서 서류진위여부확인을 위한 자격증사본,졸업증명서,어학 등을 요구 받았고 이를 스캔 및 사진촬영,pdf 등으로 메일로 보내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후 최종합격 및 오퍼레터를 받았습니다. 입사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혹시 입사 후 자격증이라던지 서류자료를 한번 더 요구 할지가 궁금합니다. 자료를 지워서 일부 자격이나 어학은 증명서를 발급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가지고 미리 발급해야하나 싶어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