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지거국 상경계 취업 질문
경제학과 전공이며
학점 4.27/4.5
자격증으로 외환전문역 2종, 신용분석사
토익 815(더 올릴 예정입니다.)
대외활동으로 금융사관학교 수료 장학재단 금융권 멘토링, 해피무브 해외봉사 경험 있습니다.
현재 마지막 학기를 두고 있는데 코로나가 터지면서 준비하고 있던 금융권 취업문이 매우 좁아졌습니다. 대부분 it 직렬을 뽑고 일반행원의 자리는 크게 줄어들었더군요.
그래서 금융권이 아니어도 여러 방면에서 취업문을 두드려보고자 합니다. 최근에는 HR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질문 드리고 싶은 것으로는
1. 노무사 준비를 하여 1차 합격한 것도 일반 사기업에서 스펙으로 인정해주는지 궁금합니다.
2. HR 직무 쪽에 관심이 생겼는데 어떤 식으로 직무 경험하고 취업 루트 가져가면 될지 궁금합니다.
3. 대기업, 중견기업 취업문 두드릴 수 있는 학벌과 스펙인지 궁금합니다.
객관적인 판단과 함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1. 당연히 인정받습니다. 인사가 너무 취업문이 좁기에 1차만 따고 취업하시는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1차만 붙어도 증명서를 발급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인턴부터 하셔야합니다. 아니면 1년짜리 계약직도 많으니 경험을 우선 쌓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토익이 많이 부족합니다. 솔직히 인사는 금융권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은행을 생각하신다면 AFPK를, 증권을 생각하신다면 CFA를 취득하시면 훨씬 취업률이 높아질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그것보다 우선 토익부터 늘리는게 우선일 것 같네요.
202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