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전략기획

Q. 광고대행사

신입이고 중소 광고대행사 마케팅팀에서 광고기획맡게되었는데 기싸움이나 텃세나 이런거 심한가요 ..?
20대 초중반이 대부분이였어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에서 광고기획을 맡게 된 신입입니다. 저희 광고대행사는 중소 광고대행사이고 저는 20대 초중반입니다. 광고기획을 처음 맡게 되어서 걱정이 많이 되는데, 광고대행사에서는 기싸움이나 텃세 등의 싸움이 심한가요?

광고대행사는 기업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이를 실행하는 곳으로 매우 경쟁이 치열한 분야입니다. 따라서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대행사에서는 싸움이 아닌 협력과 소통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상적으로는 서로 다른 의견이 충돌할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이 생길 수 있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광고대행사는 크기가 작은 곳부터 대규모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과 협업하기 때문에 특정 기업이나 개인에 대한 특정한 텃세는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대행사에서는 협력과 소통, 그리고 열정과 노력이 중요한 가치로 여겨지며, 이를 바탕으로 팀워크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광고대행사에서도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며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협력을 바탕으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아뇨 제 지인이 중소 광고대행사쪽에서 근무했는제 전혀 그런거 못들었습니다.
물론 회바회겠지만, 업계 자체 분위기는 좋다고 했구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존 직원이 어린데 선배의 경우 어느정도 완력싸움이 있을순 있지만 없는곳이 대부분이고 어느정도 선에서 정리가 됩니다.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전혀요~~
광고대행사 다들 자기 업무 바빠서.. 텃세 그런거 없습니다. 야근에 연속이라..ㅜㅜ 다들 지치실거라 서로서로 으쌰으쌰 하면서 하셔야합니다!!


단단달달한 복숭아
코주임 ∙ 채택률 89% ∙
직무
일치

중소 기업이면 사원수가 적은 만큼 친해지기도 쉽지만 한번의 실수로 모두에게 등돌려지기도 쉬운 것 같습니다. 분위기에 휩쓸리거나 불필요하게 깊은 인간관계를 맺기보다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며 커리어 쌓는데에 집중하고 공과 사의 구분을 명확히 한다면 텃세나 기싸움에서 벗어나 하나의 개인으로 존중받고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20대 초충반이 많은 회사였다면 아직 사회에서의 경험이 부족하여 학교인지 회사인지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형성된 회사 분위기를 바꾸기는 어려우니 이런 환경일수록 주어진 업무에 집중하며 예를 갖추는게 좋을 것 같아요.


lililiiliiil
코상무 ∙ 채택률 87% ∙
직무
일치

특별히 할말 없는데요.. 심합니다..
원래 마케터들 예민하고 (숫자를 많이 다뤄서라고 생각)
광고면 더 할듯 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