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전산직

Q. 2023 하반기 사기업과 공기업 중 고민입니다

저는 현재 야간 컴공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기업과 사기업 중 어느 기업에 가야하는가 고민이 생겨 글을 올립니다

컴공의 특성 상 사기업은 코테를 공기업은 필기(ncs+전공+논술)를 더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서류 제출이 9월이다보니 제가 둘 다 준비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하나만 준비하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필기와 코테 모두 기초만 진행된 수준입니다.)

스펙은

학점 : 4.05
자격증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한국사 1급, 컴활 1급 (아마 이번년에 정처기 추가할 듯 해요)
자소서 : 캡스톤 대상(AI), 1년 동일한 팀원과의 팀플(팀원에게 믿음 받는 개발자라는 내용으로 썼습니다),
가상현실 멀티 플렛폼(pc,모바일,vr,ar,pcvr)
언어 : 오픽 IH
4학년 2학기

글을 쓰면서 제가 첫 취업에서 공,사기업 다 너무 높은 곳을 목표로 하려는 건가 라는 생각도 들어요..

지나오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기업과 사기업 중 어느 곳에 지원하는 것이 더 좋을지는 자신의 능력과 관심 분야를 가장 잘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 곳 모두 상당히 높은 기준이 있으므로 당신이 준비할 수 있는 능력과 관심 분야를 잘 생각하여 둘 중 하나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신의 스펙에 따르면, 사기업에서는 더 중요시 되는 코테 시험을 준비하고 공기업에서는 논술과 NCS를 준비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각각의 스펙을 고려하여 당신이 자신이 가장 준비할 수 있는 곳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일반적으로 두가지를 모두 병행을 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저는 한곳만 목표를 해서 하시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두가지를 모두 취하려고 하시다보면 한 가지도 제대로 준비를 못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저는 이럴때에는 선택과 집중을 하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공기업과 사기업의 준비 과정이 겹친다면 가능하겠지만 사기업과 공기업의 학습시 중요한 내용이 다릅니다. 사기업은 코데, 공기업은 필기시험 준비를 하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공기업과 사기업의 장단점을 파악하시고 그 중에 본인과 어느 기업이 더 맞는지를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둘 중 하나에 집중에서 취업준비를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만 준비해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게 취업시장입니다. 먼저 목표를 확실히 하시고 그 기업에 집중하셔야 짧은 기간에 원하는 기업에 취직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코딩테스트는 사실 엄청난 시간을 들이면서 공부한다기보단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느낌이 좋습니다. 하루 2-3문제씩 푸는거라 시간을 길게 잡을게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2개 병행이 가능합니다.
코딩테스트에 시간을 조금 투자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필기시험 등을 준비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죽은다이아몬드
코부장 ∙ 채택률 65%

스펙만 봐도 충분히 둘 다 준비하실 역량 된다고 생각들어요

개인적으로 취업은 장기간 싸움이 아니라 집중해서 끝내는게 맞다고 생각하는편이라 취업준비하실때 열심히 준비하셔서 공,사기업 다 노려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사실 준비하다보면 어느정도 겹치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