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시스템운영

Q. 2023 하반기 사기업과 공기업 중 고민입니다

저는 현재 야간 컴공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기업과 사기업 중 어느 기업에 가야하는가 고민이 생겨 글을 올립니다

컴공의 특성 상 사기업은 코테를 공기업은 필기(ncs+전공+논술)를 더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서류 제출이 9월이다보니 제가 둘 다 준비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하나만 준비하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필기와 코테 모두 기초만 진행된 수준입니다.)

스펙은

학점 : 4.05
자격증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한국사 1급, 컴활 1급 (아마 이번년에 정처기 추가할 듯 해요)
자소서 : 캡스톤 대상(AI), 1년 동일한 팀원과의 팀플(팀원에게 믿음 받는 개발자라는 내용으로 썼습니다),
가상현실 멀티 플렛폼(pc,모바일,vr,ar,pcvr)
언어 : 오픽 IH
4학년 2학기

글을 쓰면서 제가 첫 취업에서 공,사기업 다 너무 높은 곳을 목표로 하려는 건가 라는 생각도 들어요..

지나오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사기업 전산직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3학년까지 다니고 휴학한 상태입니다. 토익800점 외에는 스펙이 없네요..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1. 개발에 흥미가 없어서 비교적 적성에 맞을 것 같은 사기업 전산직에 도전 해보려 하는데 추천하시나요? 2. 부산대 다니고 학점이 3.5 정도인데 부산에서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가능성이 있을까요? 3. 휴학한 동안 스펙을 쌓고 싶어 전산직 채용공고를 살펴봤더니 시스템과 네트워크 관리가 많았습니다. 이 역량을 올리려면 어떤 활동을 추천하시나요? (국비 지원 강의를 듣고싶었는데 마땅히 작절한 강의가 없었습니다..) 4. 사기업 전산직 스펙에 정보처리기사가 도움이 될까요? ( 지금 준비중인데 확신이 안서네요)

Q. 서울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전산직 면접.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청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서울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전산직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면접 경험이 많지가 않고, 공공기관 면접은 처음이라서 어떤 유형의 면접이 실시 되는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우선 경력사항으로 솔루션 보유 중소기업에서 약 2년 7개월 웹 유지관리 업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주로 Spring, Jsp, JavaScript, Mybatis, Tomcat을 이용한 업무였습니다. 시설관리공단 전산직 면접은 보통 어떠한 질문들을 받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