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제조·공정

Q. 장비 개발 직무에 신소재공학과의 역할

안녕하세요. 한화모멘텀 지원자 입니다.

'반도체 장비 개발' 직무 공고 내 모집 전공에 '재료' 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해당 직무에서 재료 전공이 하는 일이 궁금합니다.

설비 자체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분석하는 일과, 해당 장비로 공정을 돌렸을 때 발생하는 불량을 소자의 소재 면에서 분석하는 일 중 어떤 일인가요? 둘다..일까요?

자세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반도체 장비 개발 직무에서 신소재공학과가 하는 일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설비 자체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분석하는 일입니다. 신소재공학과는 반도체 장비를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의 기계적, 화학적, 물리적 특성을 분석하고 평가합니다. 이는 설비 자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소재의 개발 및 적용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두 번째는 해당 장비로 공정을 돌렸을 때 발생하는 불량을 소자의 소재 면에서 분석하는 일입니다. 신소재공학과는 반도체 장비로 공정을 돌렸을 때 발생하는 불량을 소자의 소재 면에서 분석하고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는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두 가지 업무를 모두 수행할 수 있지만 전자가 더 가까운 것 같네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도체 장비 직무에서 재료 전공자의 역할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됩니다.!
장비 설계 및 개발에 필요한 재료 분석이나, 장비를 운영할때 불량을 분석하는 부분이 주로 수행 되는 업무에요.. 둘 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도체 공정에서 불량 공정에서 현상을 분석 하는 일도 재료 전공자로서 할 수 있어요, 종종 재료와 관련된 부분도 많아요. 이를 예방하고 재료의 품질을 향상하는데 기여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 장비의 성능 개선, 또는 공정 안정화 쪽에 포커스를 두고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어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채택
U
Unionshu

장비 개발이라 해서 설비를 만드는데 재료를 분석하고 하진 않을것입니다

아무래도 플라즈마 장비다 이러면 플라즈마의 성질 특징에 대해 재료 전공에서 배웠을테니 더욱 이해가 빠를것이고 그렇죠..!
아무래도 장비의 목적은 공정이 잘돌아가도록 하는것이고 공정이 잘 돌아가게 하기 위해선 장비의 성능을 끌어올려야겠죠? 그 부분에 있어서 공정 중 해당 장비가 맡은 부분에서 관련 재료 역량이 사용되는것이죠..!

공정 후 소자의 불량을 재료로 이해한다는건 장비개발 직무가 아닌 소자직무 일것 같구요!

채택 부탁드립니다 ㅎㅎ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