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인사

Q. 희망연봉이 높아서 협상없이 결렬될 수 있나요?

최종합격 통보 받았고 처우 자료 회신 후
채용담당자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이력서상 희망연봉이 연차 대비 높다고
보고 후 제안주겠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협상없이 결렬될 가능성도 있을까요?
통화하면서 어느정도 연봉 양보할 의향은 밝혔습니다.
어렵게 합격해서 그런지 괜스레 걱정이 되네요ㅠ
이직할 회사는 대기업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정규직 경력 있으면 신입 취직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SKY대학원에 다니면서 밥벌이 용으로 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4일 출근하지만 정규직입니다. 사실 저도 그저 대학원 다니면서 남는 시간에 돈 벌 생각으로 (아르바이트인 줄 알고) 현 직장에 들어갔지만 들어가보고 나니 정규직이었는데요… 이럴 경우에 향후 대기업 신입으로 취준 시 신입 기준이 안된다던지 하는 불이익이 있을까요? 현재 나이는 25살이고 여자입니다. 대학원 졸업 시 27살이고, 약 2년의 정규직 경력이 생기는 겁니다. 감사합니다.

Q.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인사관리
안녕하세요.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입니다.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팀원들을 관리하기 위해서 현업에서는 주로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KPI를 어떻게 설정하고 관리하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팀빌딩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팀 내에서의 활동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면 좋을까요? 기업에서는 지원자들이 스타트업 출신이라면 특별히 어떤 활동에 대해 주의깊게 살펴보나요?

Q. HR 직무 역할 질문
1. 인력계획 -기업에서 매년 진행하는 인력계획은 현업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각 부서, 팀 별로 채용인원 TO를 선정하는 기준은 무엇을 바탕으로 수립하는지 궁금합니다 2. 배치/부서이동 -조직 내 인원의 배치, 부서 이동등을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서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배치, 이동시키는지 궁금합니다 3. 승진 -승진 담당자들의 무엇을 기준으로 승진을 결정하며, 그 결정권자는 누구에게 있나요? 4. 인력운영 -인사의 세부 직무 중 하나인 인력운영이라는 업무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수행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인력을 운영한다! 라는 다소 추상적인 네이밍으로 받아들여져서,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도맡아 하는 부서인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