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물류업무/포워딩/scm쪽 취업 스펙
지방 국립대 국제통상학 국제경영 전공 4학년 재학생입니다.
현재는 공기업이 목표는 아니지만, 사무직을 원하기에 현재 컴활1급 실기를 공부 중입니다!
제 스펙은
학점 - 3.9
자격증 -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2급 한국사1급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공모전 - 무역 관련 공모전 우수상(한국무역협회상)
교내활동 - 해운무역물류세미나(토론),공정무역 캠페인
대외활동 - 코트라 덱스터즈
+알바 2년(직무 관련x) 입니다.
컴활을 따고 9월 전까지 토스를 140+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9월부터 학교 다니면서 11월에 있을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12월부터 다시 어학을 준비하고
1월에는 학교에서 열리는 현장 실습으로 중소기업 인턴을 하면서 어학 성적 향상을 목표 중입니다.
1.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 시험 텀이 일주일 밖에 안되는데, 토스 대신8월에 있는 무역영어 시험을 치는 것이 좋을까요?
2. 희망업무 관련해 추가로 어떤 스펙이 필요할까요?
Q. 취준 순서 둘 중 뭐가 좋을까요?
우선 저는 1999년생 26살 여자이고,
현재 8개 학기를 전부 이수한 후 졸업수료 상태입니다
현재 기업지원현황은
현대글로비스 인턴) 서합+인적성불합
cj대한통운 인턴) 서합+인.불
한세실업 신입) 서합+인.불
대원제약 신입) 서류불합
lg에너지솔루션 신입) 서.불
포스코인터내셔널 신입) 서.불
동국제강 신입) 서.불
입니다.
원래는 8월 한달동안 영어회화학원(주5일 하루6시간 수업)에 다니며 오픽공부에 올인하려 했습니다. 올해 12월에 만료예정이고 ih는 실제 제 실력이 아닌, 오픽학원에 다니며 스크립트를 외워 받아냈던 점수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진짜 제 실력+어느정도의 암기로 ih를 다시 받으려 했습니다.
그런데 하반기 취준을 생각하면 현재의 전 인적성+면접 준비가 조금도 안돼있습니다. 특히 인적성이 많이 약합니다. 8월에 인적성+면접+자소서에 먼저 올인하는게 좋을까요? 오픽은 11월쯤 준비하는게 나은걸까요?
뭐가 먼저인지 모르겠습니다..
Q. 포워딩 직무 면접 질문
공백기 3년 시간만 보내다 29살 먹고 취업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1일 1지원을 하고있는데 금요일에 면접보러오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직무를 재무나 경영지원쪽으로 생각하고 있어서 포워딩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나이가 있다보니 일단 취업을 하자는 마음으로 면접을 잘보고 싶은데 아는 용어들도 없습니다. 포워딩 직무 면접을 준비하려면 알아야하는 직무정보들, 유튜브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