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사기업 품질직무

배터리나 반도체쪽 기업 품질 직무를 지원하고 싶습니다 이번에 품질경영기사를 접수하였는데 자격증 공부보단 실무 경험이 더 나을까요? 품질경영기사가 큰 메리트가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화장품 품질관리
안녕하세요 내년 여름 졸업 예정인 화장품공학 재학생입니다. 현재 화장품 품질 쪽으로 취업 고민중인데 제가 지금까지 해둔 게 없어 무엇을 해야 할지 갈피가 안 잡혀 도움을 요청하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컴활1급 필기, 토익 600초, 맞화조 이렇게만 해두고 동아리나 인턴, 대외활동 경험은 없습니다. 우선 방학에 토익 700점, 컴활 실기 취득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고민 중인 것은 두 가지 입니다. - 품질 관련 자격증을 검색하면 품질경영기사, 화학분석기사가 나오는데 둘 중 무엇을 따는 게 더 좋을까요? - 직무 부트캠프도 하고 싶은데 도움이 많이 될까요?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것들 말고도 더 해야 할 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Q. 석유화학 품질관리 업무
안녕하세요. 저는 고분자 전공을 졸업하고 1년반동안 화학회사 연구원으로 근무했다가 최근에 퇴사를 했습니다. 제 경력사항을 짧게 작성해보자면 - 연구 개발 및 유기 합성 - 품질분석 및 성적서 작성 - 고객사 대응 및 솔루션 제공 - 영업 지원 (서류적 업무) 큼지막하게 작성해보면 이렇습니다. 현재 희망하는 직무는 품질관리나 보증업무입니다. (금호석유, 이수화학, 고려아연 등등) 이유는 직전회사에서 근무하며 현장에서 직접 실험 및 시험하는 것도 즐거웠지만 고객사 대응하며 품질 문제를 방안을 찾고, 수립하는 일이 재밌다고 느껴서입니다. 그런데 품질 관리나 보증 업무는 통계적 기법으로 일하는 직무라고 알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품질 경향을 파악하거나 한 적은 없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이 어필이 될지 궁금합니다 ㅠㅠ

Q. 제약 QC/QA 직무를 노리고 있는데 GMP 교육을 오프라인으로 들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올해 2월에 졸업했던 화공과 취준생입니다. 제약 qc 쪽을 노리고 있는데 아직 gmp 교육을 못들어봐서 어떻게 들어야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오프라인으로 약 한달간 gmp 기초와 적격성평가, DATA Integrity 등을 교육하는 수업이 개설되어 있는데 온라인으로도 GMP 교육을 받을 수도 있어서 어떤걸 들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온라인의 경우 한국gmp아카데미, 한국제약바이오협회(kpbma) 등에서 교육을 들을 수 있는데,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것과 동일하게 인정을 받을 수 있을지가 걱정입니다. 온라인으로 교육을 수료하더라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