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인턴 하고싶습니다.

제가 이제 4학년인데 여름방학에 제약회사 품질 쪽으로 인턴을 해보고 싶습니다. 요즘은 직무 관련 경험이 너무 중요하다고 해서 이번에 꼭 뭐라도 해서 경험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약회사 쪽 인턴 구하는 팁 같은게 있을까요? 여름방학에 인턴 공고가 올라오는 곳이 있을까요? 학교 측 현장실습에는 제약회사 관련 기업은 거의 없고 식품회사가 있는데 이쪽에서 인턴 경험을 하는 것도 제약회사 쪽 지원할 때 도움이 될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제약회사 쪽 인턴 구하는 팁으로는 첫째로 여름방학 인턴 공고를 구글링을 해보거나 제약회사들 웹사이트를 찾아보거나 각각 제약회사들에 연락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둘째로는 관련 경험이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학교 측 현장실습도 꼭 신청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여름방학 인턴이 아니더라도 이 연말에 다시 제약회사 인턴 공고가 올라오는 것도 보고 놓치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인턴 지원서를 작성할 때 제약회사 쪽으로 관련 경험이나 관심 분야를 밝혀놓고 지원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기업이나 업무에 관심이 있는지를 밝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식품회사쪽에서의 인턴 경험도 제약회사쪽에서 직무만 일치한다면 괜찮습니다



댓글 0
칼취업해서갈치먹기
2023.03.28
궁금한게 있습니다! 혹시 식품회사 품질관리에서도 제약회사에서 다루는 기기나 실험 배울 수 있나요?
채택
뚜쓰타
코과장 ∙ 채택률 77%

인턴 경험을 위한 몇 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네트워킹: 나이트와 사람들을 만나고, 교수님들과 면담을 가지며 제약회사 인턴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리세요. 친구들이나 선배들에게도 알리고 그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보세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직무 관련 경험과 학습 내용을 강조하여 이력서를 작성하고, 자기소개서에는 지원 동기와 인턴십 기간 동안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상세하게 서술하세요.




온라인 인턴 정보 탐색: 여러 인턴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나 SNS 게시판을 통해 인턴 공고를 찾아보세요. 구직 사이트나 기업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인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약 회사 직접 연락: 원하는 제약 회사에 직접 연락해서 인턴 기회에 관한 정보를 얻어보세요. 직접 연락하는 것이 더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품 회사 인턴 경험: 식품 회사에서의 인턴 경험은 제약 쪽으로 지원할 때 일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품질 관리나 연구 개발 같은 업무에서는 비슷한 과정이나 역량이 요구되기도 한다는 점에서 경험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약산업에 특화된 경험을 얻으려면 제약회사 인턴 경험이 더 좋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이와 같은 팁을 활용해 인턴 기회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


채택
도움선생
코주임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인턴쉽을 통해 제약 회사의 품질 분야에서 귀중한 경험을 얻고 싶으신 모양입니다. 수년 동안 제약 업계에서 일해 온 사람으로서 저는 인턴십이 실제 경험을 얻고 회사에 발을 들여놓는 데 매우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확실히 말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 기회를 찾는 것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제약 회사의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회사에서 경력 페이지에 인턴십 기회를 게시하거나 인턴십을 위한 별도 섹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일하는 지인에게 연락하거나 학교의 취업센터에 연락하여 인턴십을 찾을 수 있는 곳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제약 회사에서 인턴십을 찾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관련 경험이 있으면 업계에서 일자리를 신청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품 회사가 관련 분야에 있거나 제약 산업과 어느 정도 크로스오버가 있다면 고려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적어도 모든 분야의 인턴십은 의사 소통, 팀워크 및 시간 관리와 같은 중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직업에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제 경험으로 말하자면, 나의 첫 인턴쉽은 실제로 내가 일하게 된 것과는 완전히 다른 산업에 있었지만 그곳에서 얻은 기술은 여전히 ​​적용 가능했고 내가 원하는 분야에 지원할 때 돋보이게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제 조언은 열린 마음을 유지하고 질문자님에게 오는 관련 인턴십 기회를 기꺼이 받아들이라는 것입니다. 행운을 빌어요!


채택
캐빈코치
코사장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현직자입니다.

인턴은 사실 인턴을 하기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채용 시스템을 한번 연습해본다는 차원에서도 중요합니다.
처음으로 서류 전형을 경험해보고 결과를 보면서 객관적으로 본인에게 부족한 것은 뭔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죠.

인턴은 정직원 보다 아주 작은 규모로 채용이 이뤄집니다.
그렇기에 정직원 보다 채용과정에서 걸러지는 비율이 훨씬 높습니다.
그럼 그것에 맞춰서 서류 지원 수를 더 늘리셔야 합니다.
지원할 수 있는 회사들은 다 지원하시면서 서류 합격률을 높이고 채용에 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채택
탁탁기사
코이사 ∙ 채택률 98%

거의 일치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제생각엔,, 차라리 이 시간에 다른 공부를하고 제약 기업 인턴이 나오면 제약 인턴에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