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식품 품질관리 무자격증
안녕하세요, 인서울 상위대학교 식품공학과 재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식품 대기업 품질관리 업무 위주로 지원 중인데 식품기사나 위생사 등 식품/품질 관련 자격증이 없고, 이미 하반기라 올해 시험 접수가 불가능하여 자격증 취득에 거의 1년은 걸리는 상황입니다.
식품 쪽 자격증이 없는 것이 서류 검토시 실질적으로 얼마나 큰 마이너스 요소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Q. 바로 취업 vs 자격증 취득
안녕하세요. qc직무를 지원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1. 화분기 실기를 따고 지원할 지->중견쪽
2. 바로 취업->중소 지원 후 경력을 쌓고 이직이 더 나을 지 고민입니다.
졸업한 지 2년이 지나 이젠 취업을 무조건 해야 하고, 무엇보다 화분기 실기를 3번이나 떨어져 의지가 많이 떨어지고 취준도 잘 안돼 많이 심적으로 지쳐있는 상황입니다....
2를 선택해서 빨리 실무 경험을 쌓는게 좋을 지... 근데 또 주변 친구들은 후회한다고 잘 준비해서 가라고 하더라구요...
어떻게 하는 게 더 나은 선택일지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
제 스펙 입니다.
학점 : 4.1/4.5(화공, 졸업함)-4년장학금
학과 실험 조교(환경 관련 전공 과목이라 직무하고 연관성 떨어짐)
봉사활동 -1년(학과 중)
자격증 - 위산기, 화분기(실기 준비중), 컴활1급, 오픽
교육-haccp, gmp교육
인턴-x
Q. 품질관리 수강과목과 인턴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는 26살 졸예생입니다.
인아부경라인 산업공학 + 소프트웨어공학 전공하였고, 4.04/4.5 전공은 4.06입니다. 오픽은 현재 IH 갖고 있습니다.
원래는 ai대학원을 희망하여 ai랩실에서 1년 1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였고, 교내 데이터 학회 1년반, 그리고 딥러닝, db등 텀프로젝트 + 딥러닝 졸업프로젝트 등의 경험만 있습니다.
이번에 갑자기 방향을 틀어 품질관리로 취업하기 위해 랩을 나왔는데, 수강했던 과목이 거의 cs/데이터, 시각화, db, 머신/딥러닝 관련이고 품질과 공정관련 수업은 OR1,2말고는 딱히 들은게 없습니다.
이번에 외국계 기업 품질관리 현장실습에 지원하긴 했는데, 이후 취업 준비를 할 때 품질관리 관련 수업을 듣지 않은게 치명적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보완하는게 좋을까요?
품경기를 취득하면 금방 사실 해결되는 문젠데, 다음 기사 취득을 한번에 해도 25년도 중순이라 당장 어떻게 전략을 짜야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