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회계

Q. 외국계 중소기업 계약직 신입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회계 직무 희망하는 졸업한지 1년 넘은 취준생입니다.
3개월 해외인턴 외에는 실무경험이 없는 상태인데 외국계 중소기업에서 계약직 면접 제의가 왔어요.
지원한지 시간이 지난지라 어떤 곳인지 다시 확인하였는데 두가지가 걸립니다.

- 인턴때 했었던 업무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단순한 수준의 업무들로 보이는 Job description
- 희망업종인 제조업이 아님

1. 타지역이라서 만약 합격하게 된다면 보증금 문제로 1년 계약을 꽉 채워서 일하게 될 것 같아요.
1년 후 제조업 정규직(국내/외국계 상관X)으로 이직을 고려했을 때 괜찮은 기회일까요?
2. 계약직은 절때 안된다와 회계일은 제조업에서 배워라는 조언을 많이 들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 얼마전 타지역에 인턴 면접을 보러갔다가 성의없는 면접관 태도에 실망한적이 있어요. 교통비 부담도 큰데 계약직 단순업무라 같은 일이 반복될까 고민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 회계직무 경력
안녕하세요. 저는 독일에서 회계직무로 입사 예정입니다. 몇 년 동안 독일에서 일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올까 고민중인데, 독일에서의 회계 경험은 한국 회사 회계팀의 경력직으로 지원하기 부적합할까요..? 아무래도 세법같은게 다르다보니 한국 회계를 못 할거라 생각할까봐 걱정됩니다. 이런 경우 추후 한국 취업을 위해 직무를 전환해야 하나 고민도 됩니다... 재무/회계 쪽에 계신 멘토님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회계 경력 어디서 쌓아야 인정해주나요??
안녕하세요, 회계 신입으로 이번에 입사 준비를 하는데 2군데를 합격을 해서 어느 곳으로 가야 회계 경력이 물경력이 안되는지 현직자분들에게 한번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상장이 된 곳이 좋고, 매출액 규모가 좀 커야 경력으로도 잘 인정 받는다고 들었습니다. 둘다 제조업은 아닙니다. 한 회사는 상장중견외부감사를 받는 회사고, 한 회사는 매출액 1000억이상 비상장중견기업입니다. 감사합니다^^

Q. 대기업 인턴 3개월 vs 학교 현장실습 중견기업 6개월
현재 3학년 2학기까지 이수한 상태이고 나이는 25입니다. 학교=국숭세단 전공=경영학 , 학점=4.3 자격증= 투운사, 재경관리사, 토익 875, 컴활 목표= 중견기업 or 대기업 계열사 진로= 회계팀(재경,재무 등) 회계법인 사무직 인턴 경험 6개월(회계팀 x) 1. 대기업 인턴을 하면 내년에 복학해서 두학기를 더 다니면, 졸업 후 28살에 취준을 시작하게 될거 같습니다. 2. 현장실습을 하면 한학기만 다니면, 졸업 후 26살에 취준을 하게 됩니다. 여자인데 사정상 학교를 늦게 들어가서 또래보다 나이가 많다보니, 취업준비를 늦게 시작하게 된다는게 좀 많이 걱정됩니다. 어떤 방향으로 취업준비를 하는게 더 현명한 선택일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