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회계

Q. 재무팀 신입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6개월 차 재무팀 신입입니다.
저는 현재 매입 업무를 다루고 있는데, 회사로 나가는 모든 비용을 관리합니다.
1. 매입 홈택스 대사
2. 법인카드 대사
3. 각종 경비 전표 결재 및 생성
4. 선급비용, 감가상각
5. 고정자산 관리

이렇게 하고 있는데 신입 때 배워두면 업무가 따로 있을까요?
부가가치세,법인세 관련한 지식에는 무지한 편이라 걱정이 됩니다.
앞으로 업무에 있어서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회사에서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재무
안녕하세요. 현재 중경외시 졸업 유예 상태인 학생입니다. 본전공은 어문이고, 이중전공이 경영학입니다. 뒤늦게 회계 재무쪽에 관심이 생겨 재경관리사를 취득한 후 현재 로컬 회계법인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금융공기업 인턴마저 계속해서 떨어지고, 뒤늦게 관심이 생긴 직무라 자소서를 쓸 거리도 없어서 계속해서 자신가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ㅠㅜ 정량적인 스펙 중 혹시 더 보완할게 있을까요? 또 정량적인 것 외에 어떤 걸로 어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자소서를 어떤 식으로 써야할지 막막한 상황입니다. 현재 토익 905, 토스 IH, 전공언어 B2, 재경관리사, 한능검1급 가지고 있습니다.

Q. 성격의 장단점
저는 신중한 성격입니다. 저는 결론짓는 것에 거듭된 검토과정을 거친 후 결론을 내립니다. 그래서 지인들로부터 정말 신중하다는 평가를 들었습니다. 회계직무는 숫자를 관리하는 업무로 실수에 굉장히 민감한 직무인 만큼 꼼꼼하게 검토하여 사소한 금액 하나라도 오차를 범하지 않도록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신중함이 업무의 정확성을 높이는 데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중하다 보니 일 처리가 다소 늦은 단점이 있습니다. 입사 후에 여러 스킬셋을 갖추며 속도까지 갖추는 신중함과 융통성을 함께 겸비하는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Q. 회계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회계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현직자분들께 여쭤보고싶은 질문이 있어서요! 1. 재무/회계 직무는 상장사 제조업 기업에 입사하는 게 좋다는 말을 다들 종종 하는데 비제조업 회계팀에 입사하면 추후 커리어적으로 문제가 되는지 (규모가 큰 비제조업 기업 vs 규모 작은 제조업 기업 중 규모가 더 작은 기업을 선택하더라도 제조업 기업으로 가는 게 좋을지) 2. 대기업 비상장사 회계팀 vs 중견기업 상장사 회계팀 (1번 질문과 같은 맥락으로 둘 다 붙었다고 가정했을 시 어디가 나은지) 3. 본사 아닌 공장 재무/회계팀 입사 시 추후 커리어 문제. 본사 회계팀으로의 이동이 종종 있는지 아니면 매우 드문 일인지, 이직 시 공장 회계팀 경력만 인정받아 추후에도 거의 본사가 아닌 공장 회계팀으로만 이직하게 되는지) 4. 재무/회계팀 3년차 5년차 10년차에 보통 어떤 업무들을 하는지(자기소개서 입사 후 포부 문항 때문에 질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