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회계

Q. 직무관련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31살 남자 취준생입니다. 취업하는 대신 세무사 시험에 도전했고 3년 정도를 공부하는데 소비했습니다. 합격은 하지 못했고 현재는 취업을 준바하고 있습니다. 수험경험을 살려 회계직무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저보다 어리고 학벌과 스펙이 좋은 경쟁자들이 많은 것 같아서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에도 지원을 해봤지만 아무래도 업계가 여성 지원자를 선호하는 것 같더라구요. 현재 저의 스펙은 4년제 경영학과 졸업,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보유하고 있고 어학점수는 기간만료로 다시 취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직무관련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경험은 없고 전문직 학원에서 아르바이트 중입니다. 제가 현재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계/세무법인을 계속 도전해서 들어간 후 일을 배우고 중소/중견기업 회계팀으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2. 아니면 직무 관련 인턴경험을 하고 자격증과 어학을 보강하여 중소/중견 회계팀으로 도전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재무팀 인턴 고민
안녕하세요. 사기업 회계/재무팀 대기업 or 중견기업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4-1 재학중이며, 학점요건은 모두 채운상태입니다. 학벌: 건동홍라인 경영학과(평점4.09 전공 4.21) 자격증: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어학:× 대외활동: 회계학회 학회장 경력: 카페, 국가근로 등 장기간의 아르바이트 경력 방학기간에 인턴과 연말정산에 지원해 결과를 기다리는중입니다. 1. 국회 연말정산 업무 - 면접결과 기다리는중 2. 월급날(연말정산1위기업) 연말정산 업무 - 지원고민중 - 현장실습 3. 중소기업 회계팀 채용 연계형인턴 - 다음주 면접 4. 이외(회계법인 인턴, 재경팀 인턴) - 서류결과 기다리는중 가장 고민인것이 1~4 순서대로 결과가 나오는데 사기업+ 회계팀을 희망하는데 먼저붙는 곳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어학을 취득하며 회계팀/ 재경팀 인턴을 계속 지원해보는게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국회는 공공기관이라 나중에 이 경력을 써먹을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Q. 회계/직무에서 소통역량을 어떻게 발휘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현직자님들! 회계/재무팀 면접을 앞둔 학생입니다. 보통 회계/재무 직무는 마케팅, 인사 이런 곳 보다 비교적 소통이 덜 하고 개인적으로 수행하는 업무가 많은 것 같은데.. 맞을까요? 혹시 회계/재무 직무에서 소통 역량을 어필하고 싶은데 어떻게 어필하면 될까요?? 어떤 업무를 하시면서 주로 대,내외 사람들과 소통하시나요??

Q. 재무회계 직무에서 외부감사 대응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인터넷 자료조사로는 한계가 있이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