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회계

Q. 직무관련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31살 남자 취준생입니다. 취업하는 대신 세무사 시험에 도전했고 3년 정도를 공부하는데 소비했습니다. 합격은 하지 못했고 현재는 취업을 준바하고 있습니다. 수험경험을 살려 회계직무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저보다 어리고 학벌과 스펙이 좋은 경쟁자들이 많은 것 같아서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에도 지원을 해봤지만 아무래도 업계가 여성 지원자를 선호하는 것 같더라구요. 현재 저의 스펙은 4년제 경영학과 졸업,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보유하고 있고 어학점수는 기간만료로 다시 취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직무관련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경험은 없고 전문직 학원에서 아르바이트 중입니다. 제가 현재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계/세무법인을 계속 도전해서 들어간 후 일을 배우고 중소/중견기업 회계팀으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2. 아니면 직무 관련 인턴경험을 하고 자격증과 어학을 보강하여 중소/중견 회계팀으로 도전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에 입사한 후, 경험을 쌓고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의 회계팀으로 이직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로는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법이며, 회계 및 세무 분야에서의 경험은 이직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직무 관련 인턴 경험을 쌓고 자격증 및 어학 능력을 보강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인턴 경험은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유리합니다. 또한, 자격증과 어학 능력은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계 세무 법인에서 사기업으로 넘어가는 것은 쉽지는 않습니다.

처음부터 인턴과 같은 경험을 쌓고 중소중견으로 바로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1. 가장 현실성있는건 세무법인이나 회계 법인 들어가서 나중에 이직하는것입니다.

2.나이가 많은점도 있고 자격증 어학은 1번의 세무/법무법인 들어가기전 필수로 취득필요합니다.


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64%

우선 지금 계속 지원해서 힘을 빼는게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은게 기본 어학점수 없이 지원하는 것 자체가 합격 가능성이 낮습니다.
나이가 31살이셔서 조바심이 많이 나실텐데 그럴 수록에 나이 외적인 부분에서 감점을 받으면 안되니 독하고 빠르게 속성으로 어학 점수 먼저 취득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세무사 합격을 못하셨다고 하셨는데 3년 동안 1차 합 경험도 없으시다면 좀 문제가 큰 상황이라 우선 2안으로 자경증과 어학 보강 후 중소/중견을 노리신느게 나을 것 같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가능한 부분은 맞지만 이직을 한다라는 것이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보다 더 힘드라고 알려져있어서 쉽지만은 않습니다. 따라서 인턴과 같은 경험을 만든 후 바로 중소나 중견으로 들어가는 것이 현실적으로는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