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계/재무 희망] 자격증이랑 중소기업 병행하며 취직 고려
안녕하세요 현직자 선생님들. 저는 은행 준비 하다 은행 사무 보조를 해본 뒤 진로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하고 28살이란 좀 늦은 나이에 회계로 진로 변경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지금 회계 관련 자격증은 전산 회계 1급,fat1급 밖에 없어서 5,6,7월에 있는 재경관리사 시험보고
괜찮은 중소~중견쪽으로 취직하고 싶어요.
근데 회계 쪽 관련 경험이 없어서 고민입니다. 관련 아르바이트는 지방이라 없어요.
그래서 코멘토 직무부트로 일단 직무 관심도 어필할 예정이고
재경 관리사 준비하는 기간도 길고 막상 딴다 해도 취업이 될거란 보장도 없어 보이는데
만약 지금 중소기업 경리같은거 되면 다니면서 자격증 준비하고 이후에 계속 원서 넣어 보는게 나을까요?
아님 뭘 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어떤게 최선의 선택일지 조언이 필요합니다.
회계/재무 분야로 진로 변경을 고민하시는 것을 보고 응원합니다.
첫째로, 자격증 관련해서는 먼저 재경관리사 시험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험을 통과하면 기본적인 회계/재무 분야의 지식을 가지게 되고, 전산 회계 1급과 F-AT1급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업들이 재경관리사 시험을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할 때 장점이 됩니다.
둘째로, 중소기업에 다니면서 자격증을 준비하고 원서를 넣는 것은 좋은 방법이지만, 보장된 결과는 없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다니는 기업에서 회계/재무 분야의 일을 동시에 수행하고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업의 재무 상황을 파악하고 그 상황에 맞게 회계/재무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보충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이 쌓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진로 변경을 위한 고민을 하시고 있으시다면 전문가들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꿈과 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계획을 세우고, 이 계획에 따라 하나씩 차근차근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코멘토는 진로 변경을 위한 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3.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