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직무의 포부는 무엇이 될 수 있을까요.

회계직무의 입사 후 포부의 답변에 대해 고민이 있습니다. "ㅇㅇ기업의 회계팀원으로서 정확한 자금흐름을 기록하고 재무제표를 작성하여 ㅇㅇ기업의 전사업 분야가 구체적인 경제지표를 바탕으로 사업을 실행하는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런식으로, 회계직무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는 뉘앙스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근데 제가 파악했을 때 회계직무는 과거의 자금데이터를 기록하고 검토하는 업무인데 회계직무가 기업의 성장,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따라서 회계직무는 어떤 입사 후 포부가 적합한지 여쭙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30개 서탈 아직 모자른 거겠죠?
안녕하세요.2월 28살 수도권 졸업한 사람입니다. 스펙은 남들 다 있는 재경,전산세무2급,tat2급,erp회계1급, 워드1급, 컴활2급, 토익 755 + 교내 스터디 활동 수상 2회, 대외활동(회계사례대회), 연말정산 알바, 코멘토 5주 직무캠프 정도 있습니다. 지금은 단기(2개월) 인턴도 하며 컴활1급이랑 토스 준비하면서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강소,중견 회사 위주로 쓰고 있는데 계속 서류탈락만 해서 고민입니다. 자소서도 계속 고쳐가며 쓰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어린 동기들은 벌써 취직을 해서 만족할 만한 연봉을 받아가면서 직장을 다니는데, 저는 아직 백수라는게 마음이 참 아픕니다. 늦게 입학한 만큼 쉬지도 않고 달려온 세월이 조금은 야속합니다. 서류를 쓴 양이 부족한 걸까요? 아니면 스펙이나 직무역량이 부족한 걸까요? 조금이라도 희망을 붙잡고자 글을 씁니다.

Q. 중견기업 재무팀 정규직 전환율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중견기업 재무팀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공고가 1년 계약직이고 평가에 따라 고용형태 전환 검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 2차 면접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회사 내부 사정으로 취소되고 1차 면접 합격 후 입사 의사 회신 메일이 왔습니다. 후에 저는 회신 메일을 다시 보냈고, 입사 안내 메일은 최종품의 종결 후 즉시 안내해 주신다고 합니다. 그러나 담당자분들이 저를 만나보고 싶어 하신다고 들어 공식적인 2차 면접은 아니지만 입사 전 다시 자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도 면접처럼 준비를 해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또한, 계약직으로 시작하신 분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된 경우가 맞는지 여쭤봐도 무례해 보이지 않을지 궁금합니다.

Q. 회계 실무 경험
안녕하세요 현재 회계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컴활2급 토익 750점 이렇게 가지고 있습니다. 실무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서류 탈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기업 파견직(영업 지원, 유류 주문 및 상품권 관리, 부서 예산관리 및 결산 업무 지원) 아니면 회계사무실에서 매입매출전표 입력하는 아르바이트 어떤 경험이 더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