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직무) 신입 지원 및 중견기업 → 대기업 이직 질문

나이 : 27세

학력 / 학점 : 인천 소재 대학 경영학과 / 3.7점

어학 : TOEIC 795점

수상내역 : 교내 비즈니스 프로젝트 동상

자격 :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전산세무 1급, 재경관리사, 신용분석사

경험 : 중앙공공기관 인턴 1회

고시 도전 후 뜻한 바를 이루지 못해 공기업 취업을 두드리다 사기업을 준비하려 생각중입니다.

많은 고민이 되어 몇 가지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1. 취업 시장에 처음으로 진입했는데 회계 직무에 있어 현재 스펙으로 어느 정도의 기업(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까지 지원 가능한지 현실적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2. 현재 제조업 중견기업(국내 기업과 외국계 기업의 합작사 / 비상장 / 매출액 4,000억 대) 회계팀 입사제의가 왔습니다. 다소 늦은 나이에 무경력인 만큼 일단 경력을 쌓고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런 루트가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팀 면접 평점 낮은 기업
안녕하세요, 회계팀 신입을 지원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서류전형이 붙어 신입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기업리뷰를 보니 급여가 최저로 낮고 정치질이 심하며 사람을 잘 자른다고 하는 공통적인 안 좋은 평가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평점이 1점대 후반입니다. 상장중견이다보니 경력을 쌓기에는 최적일 것 같은데, 평가를 신경 안 쓸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신입인데 이런 불취업시장에 또 다른 기업을 찾을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현직자분들의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Q. 회계법인 인턴은 어떤 일을 하나요ㅜ
하는 업무는 법인 회계 기장, 세무 신고 보조, 자금 및 회계감사 대응 보조 이렇게 적혀있는데 면접 보고 나니까 고객사로 가서 일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본사에서 일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라 혼란스러워졌어요 아는게 없네요,,🥲

Q. 회계팀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뭐가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IT 계열 중소기업에서 경영지원 부서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30명 정도의 직원이 있습니다. 대표님 밑에서 바로 일하고 있고, 경영지원은 저 혼자라 인사,총무, 회계 나누지 않고 다 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이런 잡다한 일들 하고 싶지 않아서 회계팀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제가 전공이 상경계열 쪽이 아닌 비전공자입니다. 비전공자인 걸 제외하고 자격증 등 다른 것들은 남들과 비교할 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예 쌩신입도 아니고 현재 회사에서 2년 6개월동안 근무중입니다. 나이는 현재 27살입니다 (만나이 26살) 서울 아니고 전라남도 광주 지역인데도 서류 통과를 못하고 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전공이 문제일까요? 저보다 스펙도 부족하고 나이도 많고, 사회생활 경험 전혀 없는 상경계열 전공자인 아는 언니는 중견기업 들어간 걸 보고 되게 현타가 오더라고요. 대체 어떤 점이 부족한 걸까요? 자기소개서는 첨삭도 받고 다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