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신입 - 애매한 경험들을 이력서나 자소서에 넣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애매해서 이력서나 자소서에 안넣은 것들이 있는데 봐주실 수 있을까 해서 질문드립니다.

1. 대학 입학 전 2개월, 시간이 지나 대학 입학 후 3개월만 했던 카페 아르바이트(같은 곳)
-근로계약서 없이 일해서 증빙 서류 없고, 띄엄띄엄한 기간이 애매해서 안넣음

2. 1년 반동안 했던 학과사무실 근로(국가근로 장학생), 휴학 후 복학 뒤 1학기 했던 학과사무실 야간 근로
-아르바이트가 아니라서 안넣음 (졸업생 대상 설문조사 전화, 자격증 지원금 신청 받고 엑셀로 정리, 파일 틀린거 없는지 검토, 택배 관리 같은 잔업무들을 했습니다.)

3. 예선에서 탈락해 증빙자료가 따로 없는 교내 도시 발전 아이디어 팀 공모전
-예선에서 장려상 받고 탈락

4. 한학기만 하고 나온 동아리
-특이활동 없음

지금 이력서 경험에는 단기 교환학생, 재무팀 인턴 4개월(졸업 후), 휴학시절 알바 8개월만 있어요.
위에 애매한 것들도 경험이 많아보이도록 이력서에 일단 넣는게 좋을까요?

답변 4
채택
인생은원래쓰다
코이사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취준 힘드실텐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답변 남깁니다...!

1번은 증빙자료가 없어서 자소서엔 넣지 마시구 나중에 면접 때 돌발질문 있으면 그때 활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2. 학과 사무실 근로 역시 면접때는 사용하시고 자소서엔 굳이 안넣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휴학시절 알바 8개월 경험 자소서 녹인건 잘하신것 같아요

3번. 장려상 같은 경우는 어떻게든 스토리 연결지어서 넣느걸 추천드립니다
원래 자소서에선 자격증, 수상경력 등의 객관적인 자료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사실 회계 같은 경우엔 전문 자격증이라고 딱히 정해져있진 않습니다...
cpa 같은 경우는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구요...
그래서 결국 일머리, 의사소통역량, 팀워크 등이 중요시해서 경험만 잘 녹여낸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채택
바부탱이12
코이사 ∙ 채택률 87%

1. 알바를 경험에 쓰더라도 증빙서류를 요청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게까지 세세하게 보지 않거든요. 단적인 예로 제가 현대차 1차합격후 증빙자료 제출해야하는데, 경진대회 실수로 다른 것을 제출했는데 통과했어요;;; 지원자 개개인에게 그렇게까지의 신경을 쓸수없습니다.

저는 알바 띄엄띄엄했던 것을 굳이 이력서에는 쓸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그대신 자소서에는 과장하더라도 적극적으로 쓰세요.

2. 학과사무실 근로도 굳이 이력서에 쓸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그런데 자소서에는 적극적으로 쓰세요!!!

3. 장려상을 일단 받았으니까 이력서 자소서에 쓰세요. 그런데 증빙자료가 없다는 것이, 그냥 상장만 사진찍어도 됩니다. 자신의 이름이 적혀있는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1번 봐주세요. 그런데 진짜로 한~~~~~~~~개도 없다. 그러면 사실상 이력서자 자소서에 못쓰고 면접때만 써야지요. 그렇게 자세히 증빙자료 검토는 안하지만 증빙자료 제출 요청은 합니다.

4. 쓰지마세요;;;;;;

과장을 하시더라도 일단 경험을 부풀려서라도 자소서나 이력서에 쓰세요.



댓글 0
g
glitch32
2023.03.09
학생활동경력 기록부에 "ㅇㅇ경진대회 예선 - 장려상" 이라고 한줄 적혀있긴 합니다! 상장이 따로 없어서 안될거라 생각했는데 이것도 증빙자료가 될까요?
바부탱이12
2023.03.09
아 넵넵 당연히 됩니다! 그대로 쓰세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경험사항에 대한것들은 무조건 영끌해서 적으세요.
각 경험들에 대한 가치 여부는 본인 스스로 판단하실게 아니라 현직자들이 판단하는 겁니다.
설령 경험이 지원직무와 동떨어져 있다한들, 그점이 마이너스 요소는 아니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채택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본인이 애매한 경험이라고 생각하면 전부 애매한 경험이 맞습니다.
기간이나 증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업무가 돌아가는 과정
그 가운데서 얻었던 깨달음이나 운영 할 때 느낀 점,개선점들이 있으면
애매한 경험은 아닙니다. 그런 깨달음이나 인사이트로 승부를 보는 것이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