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직무 관련 스펙 질문

학벌은 중경외시 라인 상경대 3학년 2학기 재학 중입니다.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IFRS관리사, 투자자산운용사, 신용분석사, 금융투자분석사, 국제회계전문가,
컴활2급 있습니다.
직무 관련 활동은 재무회계(1) 수업 학교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멘토로 참여했습니다.

질문1) 회계원리랑 재무회계가 가장 중요한 과목인데
회계원리랑 재무회계(2) 성적이 별로 안 좋은데 많이 불리한가?
회계관련)
회계원리 B0, 재무회계(1) A+, 재무회계 B+

재무관련)
재무관리 A+,금융리스크관리 A+,
재무의사결정론 A+, 국제금융론 A+

질문2) 재무회계 취업을 위해서 회계과목 많이 듣는 것이 중요한가?

내년에 고급회계와 금융회계 정도 더 들을까 생각중이지만 성적 잘 받을 자신이 없어서 고민 중입니다.

질문3) 굵직한 스펙은 없는데 세무사 시험을 준비해서 세무사 1차 합격 경험이라도 가지는 게 좋을 것인가?
아니면 CFA Lv1같은 국제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좋을 것인가?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조기졸업 고민
상경계열 3-2학기 재학 중입니다 4-1학기 마치고 조기졸업할 수 있는 상황이 되긴 하는데요 1. 조기졸업해라 회계쪽 직무를 생각 중인데 워낙 고학벌 고스펙도 많다 생각하니 나이가 조금이라도 어린 게 긍정적인 요인이 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통학이나 등록금을 고려했을 때 한 학기 덜 다니는 게 경제적이기도 하고요 2. 조기졸업하지 마라 제가 현역으로 입학해서 휴학도 안 했는데 다들 휴학에 졸업유예해가며 학생 신분 유지하는데 굳이 조기졸업을 해야 되나라는 의견도 있더라고요 조기졸업후 하반기 칼취업이나 인턴이라도 못 구하면 공백기 생기기도 하고요 같은 직무 현직자님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Q. 이제 취업준비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중견 회계직무 준비하는 막학기 학생입니다. 이번에 재경관리사 취득했는데 스펙이 부족하지 않을까 선배님들 보시기에 제가 이제 뭘해야하나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스펙은 중위지거국 회계학과 복전 3.7/4.5 / 재경관리사 / 전산세무2급 / 전산회계1급 / 컴활1급 / 토스150(IH) / 중소기업 재무실 현장실습 2달 이젠 자소서랑 면접준비해야 할 시기일까요? 아니면 좀 더 스펙을 보완해야할까요.

Q. 회계 신입 취업 먼저? 인턴 먼저?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졸업한 28살 신입 회계 사무원으로 취직하려고 하는 취준생입니다. 재경관리사, 컴활등 기본 회계 자격증으로 6월부터 계속 취직을 노려보았지만 서광탈만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토스, ifrs관리사등을 준비하면서 자소서를 계속 고치는등 준비를 하며 취준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마 직무경험이 없어서 떨어지는 것 같은데.. 이번에 미래내일청년인턴으로 3개월 정도 회계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인턴 자리가 떴는데, 고민입니다. 그냥 계속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취직준비를 계속 할지 아니면 인턴이라도 해서 경험이라도 쌓을지 말입니다. 인턴이 끝나면 10월이라 하반기 취업시장도 줄을 것 같아 고민이고, 직무 경험이 없어서 그때까지 정규직 취직이 안될 가능성도 있어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