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디스플레이 / 연구·실험·기술

Q. 디스플레이 회사에서 유기화학 전공을 어떻게 어필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상반기 때 삼성디스플레이에 도전해서 면접까지 갔다가 떨어진 취준생입니다. 그때 면접은 면접을 직접 본 제가 느끼기에도 너무 엉터리로 봤기에 떨어질 걸 예상했고, 그래서 이번에 다시 제대로 준비해서 도전하고자 삼성디스플레이에 지원했습니다.

저는 유기화학(유기합성) 전공으로 석사를 마쳤고, 삼성디스플레이에 지원한 것도 같은 유기화학을 전공한 석사 선배(소속 연구실은 다름) 두 사람이 삼성디스플레이에 입사한 거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삼디 재료개발팀에서 OLED 소자에 들어가는 도펀트와 같은 유기물질을 합성하고 개발하는 업무가 있다는 걸 알고 지원했는데, 이걸 면접장에서 질문을 받았을 때 어떤 식으로 풀어서 어필하면 좋을까요?

답변 1
채택
합격부적
코이사 ∙ 채택률 7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이전에 면접까지 갔다가 떨어지신 분이라면 이번에 꼭 합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겠네요.

너무 자세한 내용은 적지 못하는점 미리 양해 부탁드리며 전공으로 하신 분야에서 이미 선배들이 연구소에서 활약중이시라면 이야기는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우선 OLED소자에 들어가는 도펀트에 대해 논문을 찾아보시고 본인이 연구한 분야와 비슷한 것이 있으면 그쪽으로 어필을 하면서 본인이 바로 현장에서 업무를 추진 할 수 있다는 걸 얘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쉬운 방법은 지금 현장에 계신 선배님들에게 직접 문의하는게 제일 빠른 방법인데 혹시 연락이 가능하다면 최대한 정보를 얻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부끄러워 할 필요 없을 거 같아요. 같은 학교 후배가 입사를 위해 전화걸어 준다면 저는 기꺼이 통화할 거 같거든요)

좋은 선택 하시어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