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디스플레이 / SW개발

Q. 안녕하세요 석사 졸업후 전문연 까지 마친 취준생입니다.

1. 교수님의 추천으로 들어간 회사에서 전문연으로 주로 SW 쪽 일을 했습니다. FW, 검사프로그램 만들기, 센서 캘리브레이션 및 테스트 등 여러가지 일들을 했습니다. 석사때 했던 일과 전혀 다르지만 연구직적인 일을 포함한 sw일을 주로 해왔습니다.

2. 복무하는 날짜까지만 다니기로 했고 마친 후 취준을 하고 있는데요. 기존 전공이던 디스플레이 전공과 같이 전문연에서 했던 일도 같이 살려 디스플레이 sw 직군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석사 전공 및 연구내용인 sw 내용과는 다소 떨어집니다. 이 부분이 직무면접때 마이너스 요소가 될까요?

3. 그리고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삼전, 하이닉스의 sw직군으로 로 넣었을때 석사 연구내용에 부합하지 않은 부분을 어필을 최대한 하는데 이도 다소 문제가 될까요

4.아니면 sw 직군이 아니라 석사 전공에 맞춰R&D 계열로 지원하여 전문연때 이런일도 했다는 식으로 어필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까요?

나이는 91년생 32살입니다.

답변 2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본인이 있던 경험 축소보다는 본인이 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해 굉장히 적극 어필드립니다.


채택
첨단산업
코이사 ∙ 채택률 88% ∙
회사 산업 학교
일치

전문연 관련 학문이 전공이고 이와는 별개로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도 있다고 어필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우선 경험이나 경력은 다다익선이라고 생각 합니다.

회사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본인이 있던 경험을 축소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본인이 가고자하는 분야를 지원하고 그 외에도 다른 경험이나 능력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