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물산 / 의류

Q. 의류 브랜드 생산/구매 직무 커리어


1) 인지도 낮은 중저가 의류브랜드 생산/구매 직무에서
신입부터 시작해서 경력을 쌓으면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도 이직할 수 있을까요?

2) 아니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취준을 해서 처음부터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가는게 좋을까요?

1번은 당장 기회가 생겼고, 2번은 지원을 해야하기 때문에 언제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2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저도 1번을 추천합니다. 사회에 나와보니, 계층 간 이동이 영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정말 힘들어 보입니다. 따라서 첫시작을 큰 회사에서 시작할 수 있다면, 그 기회를 잡는 게 좋습니다. 다만, 요즘처럼 취업이 힘든 때, 작은 회사도 어디냐는 생각이 든다면, 그렇게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다만 미친듯이 해야 더 큰 회사로 옮길 수 있다는 점 명심 하십시오.

첨부터 큰 회사 가고 싶지만 앞날이 불투명한 요즘은 겁 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마음이 편안해질 말씀 드리고 싶네요. 산을 오를 때, 가파르고 험한 계곡을 한번에 올라 정상으로 갈 수도 있고 완만한 능선을 따라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정상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선택은 멘티님이 하시는 겁니다만, 두 방법 모두 정말 열심히 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멘티님의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채택
호야감독
코이사 ∙ 채택률 73%

저는 1번 추천드립니다. 중저가 브랜드로 가면 사실 업무가 힘든 부분도 있고 잡무 등등 이런게 사회생활인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실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업에서 일을 하고 있는 것이 취준생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많은 것을 배우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계에 자신도 알려질 수 있구요. 오히려 취업을 하여 일을 하고 있으면 스카웃제의도 들어옵니다. 목표는 그대로 가지고 있고 그 목표로 가기 위해 중소기업에 취직하여 경력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