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물산패션부문 / 패션MD

Q. 29살 전공무관 패션회사 MD 및 컬러실 준비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29살에 여자입니다.
2018년도 이화여대 동양화과 졸업하고, 일본으로 어학연수및 관련 전공이 너무 맞지 않아,문화재보존수복과 대학원을 재학중 자퇴했습니다.

현재 꼭 패션회사쪽으로 취업하고 싶습니다. 제일 관심있는 분야는 md 및 컬러실입니다.

미대를 나오기는 했지만, 패션관련 전공도 아니라 어디부터 준비해야할지 조금 막막합니다.
mos와 일본어 jlpt1급만 있는 상태입니다.

1. 현 29살에 시작이 많이 늦은 걸까요..
2.만약 제가 이 직종으로 하려면 자세하게 어떤것들을 준비해나가는게 제일 효율적일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29살에 시작하는 건 전혀 늦지 않습니다. 현대 사회가 빠르게 변하고 있기 때문에, 나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학력이나 경력이 부족하다면 준비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2. MD 및 컬러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패션 디자인과 의류 생산 제조 방법, 소재 및 공정 이해,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사용법, 컬러 실 절차 등을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패션 트렌드 분석 및 마케팅 능력을 습득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수강하거나 인턴십 경험을 쌓아야 합니다. 각각의 분야별로 연구하고 배운 것을 적용해보면서 기초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 인터뷰 및 네트워킹을 통해 업계의 상황과 추세를 잘 이해하고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는 것도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패션회사로의 취업을 준비한다면 저라면 주말 매장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인사이트를 만들고,그걸 바탕으로 승부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닌가싶네요.
상품의 진열방식이나,판매하는 방식이나,개선하면 더 매출이 나올 것 같은 점들을
잘 발굴하면 승부수가 되지 않을까요?

미적 감각을 토대로 코디해 드리면서 나오는 부가 매출 등도
자소서 작성의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B
Beyourmap
코대리 ∙ 채택률 79%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같은 벗이네요! 반갑습니다.
1. 절대 늦은 나이는 없습니다. 저희 회사에 30살 넘는 신입분들도 더러 있으니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마셔요! 늦은 건 없어요!
2. 패션 MD 라는 직무를 먼저 경험해본 경험이 베스트일 것 같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단기 아르바이트나 계약직으로 시작을 해보셨으면 해요. 그 곳에서 내가 정식 MD는 아니었지만 상품을 효과적으로 구성하여 전월 대비 매출을 N% 상승시켰다. ~ 라는 등의 경험을 쌓아가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MD 자격을 인증해주는 자격시험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으로선 실무 경험을 쌓는 게 제일 중요해보여요. (자소서와 면접에서 중요한 소재가 되어줌)


빨간열정
코과장 ∙ 채택률 67%

1. 인생은 길므로, 너무 나이에는 연연하지 마셔요
2. 패션분야를 무엇보다고 하고 싶다면 일단 행동을 하셔야 합니다. 추천 드리는 것은 패션 브랜드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라도 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아니면 패션 회사의 아르바이트라도 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현장에서 업무를 개선하고 직접 고객과 만나면서 개선 해야 할 사항을 하나씩 적어서 개선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게 안되면 온라인 관련된 일을 해 보셔도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