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물산패션부문 / MD

Q. 안녕하세요 스펙 기입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제가 내년 상반기 지원때까지 인턴 및 사무직 경험이 없어 이에 관해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제가 군생활의 절반(1년)을 경찰청 홍보담당관실에서 근무했었습니다. 이곳이 경찰 관련 홍보 및 언론을 담당하는 부서였는데 그곳 대원들은 신문 스크랩 편집, 뉴스방송 타이핑 및 편집하여 일정의 형식으로 만든 후 전국 경찰들에게 전파하는 일을 했었습니다. 이것이 주 업무였고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근무했던 만큼 자잘한 심부름과 같은 일들 예를들어 복사, 복사기 고치기, 간단한 컴퓨터 및 인터넷 손보기, 구글링, 문서 작성, 문서 분류, 그림 편집, 엑셀 등으로 데이터 분석 및 정리, 청소, 커피타기 등을 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의 말로는 이는 인턴 근무를 한것과도 같은 소중한 경험이다 하는데 자소서를 쓸때 (경찰청 홍보담당관실 대원으로 근무 1년)라고 경력사항에 넣을 거리가 될까요..? 정식 인턴근무가 아니다보니 이게 득일지 아니면 경력사항에 적는것이 적절한 방식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진로 변경 고민
기계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최근에 많이 생각을 해봤는데 진로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패션회사에 취직을 하고 싶은데 비전공자라 걱정도 많고 생각보다 시장이 좁은것 같습니다. AMD로 시작해서 패션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열정을 가지고 많은걸 해보고 싶습니다. 가능성이 있을까요?

Q. 패션md에 대해서 진중하게 질문드립닏다.
현재 졸업 예정이고, 경기도 인근 4년제 공대 재학 중입니다. 현재 취업 준비 중인데, 관련 직무 비전공자여서 포트폴리오나 옷에 대한 열정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픽은 ih이며, 컴활2급 보유 중입니다. 포토샵 ,일러, 인디자인 어도비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 하나로만 지원하는게 너무 할 줄 아는게 없어보여서 어떻게 저의 열정을 보일 수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Q. 기획md, 바잉md, 유통md 스펙(패션)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 상위 국립대 의류학과 3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동대문도매시장에서 판매직과 디자이너로써 2년간의 경험이 있습니다. 현직에서 먼저 근무한 케이스라, 제 또래보다 늦게 대학에 들어온 케이스 입니다. 목표는 대기업 기획 or 바잉 MD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직에 계신분이나 취준생분들이 생각하시는 가장 큰 스펙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인턴은 대학 졸업하자마자 바로 할 생각입니다. 제가 앞으로 남은 2년동안 준비 예정인 스펙은 어학성적, 학점관리, 공모전 참여 및 봉사활동, 복수전공(경영학 또는 통계학), 컴활 1급, 방학때 어학연수 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현재 스펙은 토익 700초반, 학점 4.2 입니다. 토익 점수가 높지 않아서 일단 영어를 끝내려고 합니다. 요즘 대기업들은 토스나 오픽을 선호한다고 들었는데 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IH이상정도만 따고, 따로 토익을 점수를 올려야될까요? 어학자격증 3개중에 1개만 필요한가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토익, 토스, 오픽 중 택 1해서 대기업 준비해도 될까요? 토익-토스, 토익-오픽 이렇게 2개 까지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