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삼성물산 / 건축기사

Q. 현재 직무와 다른 직무로 이직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도시 설계 회사의 도시재생팀 9개월 재직 중입니다.
일을 하다 보니 흥미가 없고, 전공을 살려 건축 설계 및 시공 직무로 이직하고 싶어졌습니다.
현재,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신입으로 지원하고 싶은데 스펙이 너무 부족해 걱정입니다.
그래서 지금 회사에서 인테리어 시공 6개월 계약직으로 이직해 건축 시공 관련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회사는 평일에 일을 안 하고, 꼭 주말에 불러 일을 하게 합니다. 또한, 연봉도 인테리어 시공보다 적고, 복지도 없습니다. 5인 미만 회사라 근로계약서 작성도 안 하고, 급여 명세서도 없어 제 연봉도 몰라 매우 열악합니다.
그래서 고민인 것이 현재 직장 계속 다닐까요? 아니면 이직하는 것이 좋을까요?
또한, 저의 스펙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류합은 할 수나 있을지 걱정됩니다.

스펙 : 지방국립대학 실내디자인 전공, 석사 졸업, 건축기사, 컬러리스트기사, 오픽 IH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직 여부에 대한 결정은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현재 직장에서의 근무 환경이 열악하고,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직무에서 계속 일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개인의 경력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시공 계약직으로 이직하여 건축 시공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은 전공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지원할 때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스펙에 관해서는, 지방국립대학 실내디자인 전공, 석사 졸업, 건축기사, 컬러리스트기사, 오픽 IH 등의 자격이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류 합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할 수 있으므로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직장에서의 어려움을 고려할 때 이직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이직은도전하시되 관두고 도전하시지말고 최종합격되면 관두세요

될지안될지는 부딪혀봐야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근로계약서 작성을 하지 않는다면 향후 경력으로 인정을 받기에도 다소 힘드실 것이라서 저는 이직을 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이 희망을 하시는 직무로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절때 계약직 가시는거 아닙니다. 10년차 계약직도 평가는 절하되고 삼물은 경력직 빼고는 학벌 많이 봅니다. 스펙적으로 무리는 없어보이나 가장 좋은건 다른 시공사 한번 거쳤다가 경력가는게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