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 E&A / 전기기사

Q. 전기플랜트교육 vs 중소기업 취업

안녕하세요
27살 지방사립대(지잡대) 전기전자공학과 졸업한지 1년 넘었습니다.
학점4.13/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오픽IH/한전 인턴3개월

이것말고는 특별한 대외활동이나 직무관련 교육들은것은 없습니다.

원래 공기업 준비했었는데 T.O가 줄다보니 대기업 엔지니어링 회사 플랜트 전기설계분야로 알아보고있습니다.
plc교육과 kopia 플랜트 전기/계장 교육을 듣고 사기업 취업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중소기업에 제어&보호반 설계직으로 입사하여 경험/경력을 만들고 대기업을 노리는게 좋을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각각의 과정이 어떤 과정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가장 추천하는 것은 중소기업 취업을 하는 것입니다.
전기플랜트 교육을 통해 전기 기술과 관련된 실무에 대한 기본지식과 경험을 쌓으면 좋겠지만, 그것만으로는 대기업 취업과 관련된 능력을 키울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중소기업에 취업하여 실제로 제어 및 보호반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일을 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에서 일하면서 대기업 취업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기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적으로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가장 나은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중소기업에서 시작을 해서 대기업으로 점프를 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중소에서 중견으로의 이직도 힘들기 때문에 대기업으로 다이렉트 이직은 정말 힘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이직을 하는 것이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보다 더 힘들다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저는 중소로 시작을 하시는 것 보다는 시간과 노력을 조금 더 투자하셔서 스펙을 올리시고 처음부터 높은 곳에서 시작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방대가 어느 수준인지는 모르겠지만 졸업한것에 대한 공백기가 좀 있어 보이긴 합니다.
일단 kopia 교육은 건설사, 플랜트에 도움은 되지만 지금의 공백기가 있다보니 교육만 듣고 나면 공백기가 더 길어 질거 같아서 추천을 못드리겠습니다. 일단 그리고 PLC를 고려하고 계신것으로 보아 순수전기(전력계통의 변압기, 수배전반, 밧데리, UPS 등) 설계와 제어 분야도 여건된다면 고려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중소기업은 추천을 드리지는 않는데 완전 중소기업은 단지 LS 산전, 현대 일렉트릭 이런 곳의 하청받아서 OEM 납품하는거 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중견기업 정도되면 추천 합니다. 그리고 삼엔 정도면 신입은 학벌을 보고 경력직은 좀 덜봅니다. 스펙은 좋지만 공백기가 제법 된다는게 좀 아쉽습니다.


멘토496283
코과장 ∙ 채택률 58%

두가지 다 괜찮은 접근 방법입니다. 단 현재 졸업 후 1년이 되었으므로 더이상 경력이 없이 준비만 하며 지내면 안됩니다. 중고 신입으로 지원하더라도 어딘가에서 경력은 쌓고 있어야합니다. 대기업에 한번에 들어가는게 좋겠지만 중소기업 우회하여 경력직으로 입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신입보다 경력 채용이 흔하므로 오히려 쉬운길일수도 있습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저라면 중소기업에 입사 후 직무경험을 쌓으며 대기업을 노리는게 좋아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