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삼성전기 / 공정엔지니어

Q. 맡게된 비전 시스템 공정에 대해서 신입엔지니어가 해야될 역할

안녕하세요. 카메라 액츄에이터 제조기업에서 입사한지 2달 되어가는 신입엔지니어입니다. 제품 양산 몇달 남은 상황에서 새로 도입된 비전시스템 공정을 맡게되었습니다.

설비업체의 기술력도 부족하고 회사에서 비전시스템 운영 경험이 없어서 애를 먹고있습니다.

1. 위치상 비전설비에서 볼수가 없지만 검사자는 볼수있는 유출 (설비에서는 OK판정 , 검사자가 NG판정)

2. 미세한 파티클 오염을 정확하게 검출할시 과검(설비에서는 NG 검사자가 OK판정)이 크게 나타나는 상황

3. 유관부서의 협조(생산관리, 품질)가 많이 필요한 공정인것에 비해 회사와 부서 협조할수있는 구성을 만들어주지못해 직접 연락을 취해야되는 등 일처리가 매우 비효율적으로 진행되는 상황

소문으로 윗분들이 시험삼아 도입시켜본 공정이라는데
무책임할 정도로 손 쓸 방도가 없는거 같네요. 설비업체를 잘못 선정한건지 회사가 운영을 잘못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저는 사원으로써 여기서 뭘해야될까요?

답변 2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
회사 산업
일치

2달밖에 안된 신입인데 뭘할 수 있을까요,,
한창 배우는데만 집중하셔야 할 시기인데...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뒤에서 지켜보시면서 혹여나 잘못되면 잘못되는데로 얻어가실게 많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멘티님꼐서 어떻게 뭘 하고 판단하실 상황은 아닙니다.


채택
헹구리
코과장 ∙ 채택률 83% ∙
직무
일치

입사 한 지 두 달 밖에 안된 엔지니어가 검출력 개선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업무구조적으로 무엇이 불합리한지를 체크부터 하시고 표준화시켜 개선 제안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선배들의 조언도 필요하겠지만 신입사원이 다 하기에는 버거운 업무들로 보이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