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기 / 해외영업

Q. B2B해외영업 직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B2B해외영업 직무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입니다.

직무면접 준비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몇가지 있어 질문 드립니다.
(많이 기본적인 질문인 것같아 부끄럽지만 용기내어 질문드립니다!)

1) 만약 거래처에서 불가능한 스펙의 제품을 요구한다면, 보통 개발팀장과 거래처 사이에서 영업 담당자는 어떤 식으로 의견을 조율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실무자 입장에서 어떤식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자사의 제조 공장이 베트남에 위치해 있는데, 해외 영업 담당자가 베트남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있을까요? (공장-영업 담당자간에 소통하는 경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제가 베트남어를 구사할 수 있어서 이 부분을 어떤 식으로 어필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많이 바쁘실텐데 취준생을 위해서 시간내서 답변해 주셔서 미리 감사드립니다! : )
감사합니다!

답변 4
삼성전기
코전무 ∙ 채택률 73% ∙
회사 산업
일치

사실 영업담당자가 주도적으로 의견 조율을 하는 것은 없습니다 중간에서 소통의 매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베트남 법인 관련 언어에 메리트가 있겠네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
회사 산업
일치

1. 불가능한 스펙을 무작정 맞출수는 없기 떄문에 현업에 있는 개발자들과 소통을 통해 자사가 현실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스펙을 역으로 제안합니다.
고객이라 해서 제작 불가능한걸 할 수 있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2. 해외 사이트가 있는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영업담당자라면 당연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채택
0
0603
코과장 ∙ 채택률 83% ∙
회사 산업
일치

현재는 불가능 하지만 앞으로 수요가 증가할 제품이라면 추가로 내부 검토 해보겠으며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추후에 진행할 가능성이 있음을 열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채택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
직무
일치

1. 그게 영업맨의 역량인거죠 , 의사소통과 문제해결 중심 사고의 지원자를 뽑을려고 하는 부분이구요

2. 베트남어를 구사할수있는건 충분한 메리트가 될 강점이지만 언어외에도 외국인과의 어울릴수있는 역량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언급하셨으면 좋을듯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