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삼성전자 / 해외영업

Q. 안녕하세요 해외대학교 문과생입니다.

안녕하세요 해외대학교 문과생입니다. 이번 상반기 삼성전자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영업/마케팅 부서에 지원하고 싶은데, 유학생은 어떤점을 어필해야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해외 경험이 있는 학생이 실제 영업/마케팅 부서에서 어떤식으로 능력을 펼칠 수 있을까 현직자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삼성 내에서 요즘 가장 핫한 키워드는 무엇이며, 거기에 어떻게 해외유학이 장점으로 적용될지 궁금합니다.

답변 1
채택
삼국지
코대리 ∙ 채택률 77% ∙
산업
일치

당연히 언어적인 역량이 가장 강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삼성전자의 사업부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사업부를 타겟으로 할 것인지를 정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반도체 영/마의 경우 B2B 마케팅으로써 각 영업선을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영업 전천후 케어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SET사 영/마의 경우 좀더 일반 고객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트렌드를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느 사업부로 가든 삼성의 영/마의 경우 엔지니어가 다수 포진하고 있기 때문에 문과로서의 역량을 어필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전자에서 취급하는 모든 제품군에 대한 엔지니어적 이해를 바탕으로 해야만 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엔지니어 대비 문과직무가 가질 수 있는 역량을 최대한 강조하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