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개발

Q. 반연 공정개발, 제기담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직무 타겟을 놓고 고민 중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신제품이 양산 이관 시, 반연 공정개발팀에서 몇 퍼센트 정도 확인한 후 양산으로 넘기나요? 반연 공정개발의 경우 반연 공설에서 개발한 새로운 스킴에 적용하는 박막특성, 옥사이드 특성 등, 스펙을 설계해 넘겨주면 이를 구현할 단위 공정 레시피를 개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기담 공정 기술의 경우 양산으로 이관된 공정 레시피에 대해 미세 조정과 이슈 해결을 하며 공정 레시피 변경보다는 수정에 가까운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고민 중인 것은, 초기 수율의 안정화는 반연 공정개발인지 제기담 공정 기술인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latch up현상에 대해서 구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소자 현상중 latch up이라는 현상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발생할 수 있을까요? 전자의 이동관점에서 설명이 가능할까요?

Q. 반연 공정개발 업무 수행 시 중요 역량
안녕하세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신스킴 공정 개발시 직관적으로 split테스트를 노가다식으로 많이해서 레시피를 찾는지, 혹은 특별한 데이터/통계 분석 툴을 사용하는지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요구하는 스펙의 공정 결과를 얻기 위해 개발 진행 시 어떤역량이 중요할지에 대한 고민중입니다. 감사합니다.

Q. 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 학사 스펙으로 소신지원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수도권 권동홍 라인 신소재공학과 25년 2월 졸업 예정 학생입니다. 다름 아니라 다음 스펙으로 반도체 연구소 공정기술 직무에 소신 지원을 하고싶은데, 가능성이 있을지 확인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직자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학점은 총 3.89, 전공 3.98정도에 학부연구생 6개월, 1년 소자 관련 프로젝트 수상 기타 동아리 활동도 꾸준히 했습니다. 또 외부 교육이랑 교내 교육으로 파이썬 기반 데이터 분석 역량 쌓았고, 현재 반도체 회사 r&d 부서에서 쌓은 경험 응용하면서 8월부터 인턴 실습중에 있습니다. 직무 인터뷰 영상이나 하는 일을 봤을 때, 반연 공기가 제가 하고싶고, 현재 인턴으로 진행중인 업무와도 fit한 직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학벌이랑 학점이 아쉬워서, 객관적인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