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전자
안녕하세요 공설 직무를 희망하는데 사업부 고민이있습니다.
삼전 기준 원래 메모리사업부 공설 준비중이었는데
제가 이번 첫 취준이다보니 제기담이라는 부서가 신설되었던걸 이제야 알아버렸습니다.
1. 제기담이 사업부들이랑은 다르게 양산쪽에 포커싱되어있다고하는데 그럼 메모리/파운더리는 기존의 개발(PA)고 제기담은 YE라고 볼수있을까요?
2. 티오는 아무도 모르는거지만 제기담이 메모리/파운더리랑 비교할때 어떤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합쳐놓은거다보니 채용규모는 더 큰편이라 예측해도 무리가 안되겠죠?
3. 메모리 공설과 제기담 공설에서 취준생 입장에서 필요로하는 역량이 다를까요? JD보면 비슷한거같아서요!
Q. 반도체연구소 공정개발팀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직무(공정개발팀) 희망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지원 시 조금 더 타겟해서 지원을 하고자하는데 제기담은 P기술팀 C기술팀 .. 등등으로 나눠져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ALD LPCVD와 같은 고온공정은 Diff기술팀 PECVD PVD와 같은 저온증착공정은 T기술팀에서 담당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반연 공정개발팀에서는 어떻게 공정개발팀이 이루어져있고 특히 증착공정을 담당하는 개발팀이 어떤 것이 있을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또한 증착공정개발팀에서 담당하는 상세 업무에 대해서도 알고싶습니다
물론 대외비적인 측면이 있어서 껄끄러우실 수 있으시겠지만 알려주실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알려주신다면 많은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답변 주시면 채택 무조건 드립니다 !
Q. 반연 공정개발 업무 수행 시 중요 역량
안녕하세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신스킴 공정 개발시
직관적으로 split테스트를 노가다식으로 많이해서
레시피를 찾는지, 혹은 특별한 데이터/통계 분석 툴을
사용하는지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요구하는 스펙의 공정 결과를 얻기 위해 개발 진행 시
어떤역량이 중요할지에 대한 고민중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