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공정 엔지니어 4학년 여름방학

반도체 공정 기술 희망자 4학년입니다
현재 토스 ih, 관련 학부연구생 활동, spta 포토공정 실습, 교육 수료증 등 있는 상태입니다
삼성인턴은 인적성 탈이고 다른 인턴들과 나노기술원 실무는 서류탈 또는 최종탈 상태입니다.
이번 방학에 어떤 걸 하면 좋을까요?
일단 지삿 공부가 최우선 같긴 합니다만 병행을 뭐랑 할지,
지삿 공부는 어떤식으로 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생각해본 건 데이터 분석 경험인데 코멘토 렛유인 이런 프로그램도 좋을까요?
그리고 지삿이 좀 약한데 어떤식으로 준비하면 좋을까요

답변 1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희망자님. 여름방학에 어떤 것을 하면 좋을지 궁금하시군요. 제가 조언드릴 수 있는 몇 가지를 드리겠습니다.

첫째, 교내 외부에서 진행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내에서 진행되는 학부연구생 활동이나 삼성 인턴십은 인적성 탈뿐만 아니라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교외에서 다양한 기업이나 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인턴십에 지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반도체 산업이 발전하는 광주 지역에서 진행되는 인턴십은 매우 유망합니다.

둘째, 토스와 관련하여 진행되는 학술 대회나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토스와 관련된 학술 대회나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코딩이나 데이터 분석 등의 IT 기술을 습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기업에서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분야에 대한 이해와 기술 습득이 중요합니다. 코멘토 렛유나 다른 IT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과 데이터 분석 등을 습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삿이 약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지삿이에 대한 공부와 연습을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내에서는 지삿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나 동아리도 많이 운영되고 있으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넓은 시야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방학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기술을 습득하시면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힘내시고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탁기사
코부사장 ∙ 채택률 85% ∙
회사 산업
일치

지삿은 유튜브 봉봉티비 참고하셔서 소거나 빠르게 푸는법 진행하시고 미리 경험정리해서 자소서 보완해서 여러기업들 자소서미리써두는걸 추천드립니다. 면접은 나중에 하면되구, 학부연구생이잇어 굳이 다른 스펙보다도 인턴지원추천드립니다(자소설닷컴 참고) 지삿은 양치기해야합니다. ㅜ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공정 직무는 단위 공정 및 장비에 대한 경험만 있으면 됩니다.

사실 현재 스펙으로도 서류 뚫는데는 크게 문제 없어 보입니다. 방학 때 지삿, 자소서 첨삭하시면 되고 시간 남으면 데이터 하세요.
데이터는 필수가 아니라 서브역량입니다. 전혀 경험이 없으면 코멘토 렛유인 프로그램도 괜찮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화성엔지니어
코차장 ∙ 채택률 60% ∙
회사 산업
일치

지삿은 한 책을 여러번 푸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지금까지 한 프로젝트 정리하며 공부하시되 인턴 기회가 있으면 지원해보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아요. 자소서도 이번 방학때 마무리하는 생각으로 가보세요


좋다좋다
코사장 ∙ 채택률 9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현장실습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보이지만, 지원 기회가 없다면 말씀하신 부트캠프를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적성검사에 약점이 있으시다면 문제집 2권 정도를 미리 학습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류는 이미 붙을 정도이긴하기에 지삿을 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육을 받는 거보다는 다른 인턴을 더 찾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으며 직무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기에 코멘토와 같은 직무부트캠프도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적성 탈이라도 공백기가 생기기에 공정실습 한번 더하면서 GSAT보강 하는게 좋겠고 렛유인,엔지닉 같은데 공정실습 많이 들으시는거 같습니다.


Y
YIYI123
코과장 ∙ 채택률 74%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서류부터 면접까지 전반적인 취업 프로세스에 경험이 있으시네요
방학동안은 지삿 공부 열심히 하시고 기존 경험을 다시한번 분석해서 정리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분석 경험은 굳이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런 프로그램들은 가격대비 가성비가 별로 안좋다고 생각해서요
지삿은 본인 취약 영역이 뭔지 파악하시고 팁을 유투브에 계속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초반에는 문제 푸는 스킬 파악하시고 나서 양치기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흰수염치킨
코차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고래션입니다.
데이터 분석은 필수 역량이 아니라 시간을 내면서 까지는 하지 않아도 돼요
현장 경험이 없어보이셔서 인턴을 해보시는게 제일 많이 도움될거예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방학 때 지삿 공부와 함께 장기 교육 프로그램 생각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지삿은 렛유* 사이트 들어가셔서 기본부터 탄탄히 다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흥평택하드워커
코전무 ∙ 채택률 71%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지삿트는 약하다고 하시면, 즉 센스가 부족하다고 하시면 양치기 뿐입니다 시중에 있는 책 구매하셔서 풀면서 감을 읽는것이 중요합니다
지삿트와 자소서 질문 항목 분석에 따른 자기경험정리가 필수인것같습니다
이상채택바랍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지샷과 어학을 병행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샷은 머리가 특출한 일부사람을 배제하고는 엉덩이 싸움이라 생각이 됩니다. 많은 문제를 접해보고 틀린 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나가는 것이 방법입니다. 어학은 대기업 평균수준이기는 하나, 더 올리신다면 변별력을 가질 수 있게 되는 무기라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