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공공데이터와 공정기술 관련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공정기술을 희망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막학기를 앞두고 있고, 기계공학과 재학중이라 반도체 관련 과목 수강을 하지 않은 상태라 외부 교육만 듣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모집에 대한 공고를 보았는데 공정기술이 데이터 분석역량을 요구하는지라 관련 인턴 경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지원하려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재 인턴 경험이 전무한 상태여서 사회 경험 할 겸 괜찮을것 같다 생각은 드는데 시간 낭비일지 고민됩니다
1. 휴학하고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을 한다 (이 경우엔 이번에 삼성도 공채 말고 인턴으로 지원할 생각입니다)
2. 휴학하지말고 사이버강의+청년 인턴을 한다 (대신 이 경우엔 반도체공학과 공정관리를 못듣고 빅데이터 관련 강의 하나만 들을 수 있습니다)
3. 그냥 원래 계획대로 반도체 공학과 공정 관리를 듣는다
위 세 가지 모두 삼성 하반기엔 지원을 할 것이고, 2022상반기를 고려하였을때 어떤 선택이 가장 현명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메모리사업부 반도체공정설계
반연 공정설계에 TD팀이 있고 메모리공정설계에 PA->YE팀이 있는 건가요? PA는 양산 전 공정 단순화,추가,변경 등을 해서 수율을 높이고 YE는 PA에너 넘어온 것을 가지고 수율을 더 높이고, 소자 특성을 개선하는 업무를 하는 건가요? 소자와 공정에 대한 이해를 어느 정도 해야되나요? 재료 미세구조에 대한 이해나 재료 시뮬레이션 능력이 어떤식으로 업무에 활용될 수 있나요? 재료공학과가 할 수 있는 업무가 어떤 것들이 있나요?

Q. FinFET 로직노드 기준?
안녕하세요 현재 학부연구생으로 TCAD를 배우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로직노드를 기준으로 몇나노를 정할 때, 일반적인 Planar MOSFET은 Gate Length를 기준으로 하는 반면, FinFET에서는 Fin Width로 하는 것 같습니다. 질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왜 FinFET은 Gate Length가 아니라 Fin Width를 기준으로 하는지? 2. GAA 구조에서는 그럼 Nanosheet의 Width로 하는지 아니면 Gate Length로 잡는지?

Q. 시뮬레이션과 실습 경험 모두 가진 것이 메리트가 될 수 있을까요?
공정설계 직무 희망하는 지거국 졸업예정자입니다. 좋은 기회로 TCAD 공정 및 소자 시뮬레이션 경험도 쌓고, 외부 반도체 공정실습도 몇 차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공정설계 직무 소개를 보면 공정설계 안에서도 소자 쪽과 공정 인터그레이션쪽으로 나뉘는 것 같더라고요 보통 채용 프로세스에서 공정설계 직무로 지원하게 되면 처음부터 이 친구는 소자쪽이야, 공정 인터그레이션쪽이야 이런식으로 나눠서 뽑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소자쪽에 해당하는 경험(소자 시뮬레이션, 성능측정 및 개선 등)과 공정쪽 경험(공정 프로세스 전반을 계획하고 수행한 경험 등) 중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더 유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