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도체학과 2학년 겨울방학 공정실습
안녕하세요 인서울대학 반도체학과 재학중인 2학년입니다. 학교졸업하고 바로 취업할 생각이라 미리미리 스펙 쌓을려고 하는데요,
1) 이번 겨울방학 때 반도체공정기술교육원이나 서울반도체 공동연구소 에서 공정실습 경험을 해보는게 아직 이를까요? 제가 가지고 있는 전공지식으로 실습활동을 잘 못 따라갈까봐 걱정입니다. (참고로 2학년을 마무리로 전공수업은 전기회로, 전자회로1, 반도체재료공학, 확률및랜덤프로세스, 물리전자공학, 신호및시스템, 컴퓨터구조, 박막공학 이렇게 수강하게 됩니다.)
2) 이런 공정실습이 아직 이르다면 이번 겨울방학 때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까요??
현직자 멘토님들의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Q. 반도체 기업 석사취업시 학부학점
안녕하세요
경기권 4년제 대학을 다니고 있는 공대생입니다.
제가 현제 2학년이고 석사를 고려하고 있어요 만약에 이런일은 일어나면 안되지만 학부학점을 관리못할경우 석사취업시 어떠한 불이익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석사취업시 학부학점이 최소의 마지노선이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참고로 복수전공도 함께 하는데 주전공과 복수전공이 반도체관련 전공입니다)
학부학점이 안좋다면 학부때나 석사때 어떻게 해야 커버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반도체 직무에 습식 식각 공정 연구 경험이 도움 될까요?
현재 반도체를 만들 때는 건식 식각 공정(플라즈마)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1에 kist에서 인턴으로 활동하고 싶은데 포토, 증착, 식각 공정에 대해 실습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식각 공정이 습식 식각입니다. 비등방성을 가지는 습식 공정이라고는 하는데, 아직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실제로 쓰이는 기술은 아닌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학교 수업 대신 인턴을 하는 것인데 인턴을 하는 것이 나을까요? 반도체 공정을 장시간 체험하고 연구한다는 점이 매력있긴 합니다..
아직 현업에서 쓰이지 않는 공정을 연구하는 것임에도 하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