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엔지니어

Q. 삼성전자 혁신센터 CSE

안녕하세요
곧 석사과정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부는 화공이었고, 석사는 전자공학을 전공하여 메타렌즈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Glass 기판 위에 나노 셀이 반복되는 메타물질을 소프트웨어상으로 구현하고,
소자가 원하는 특성을 갖도록 광학 시뮬레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에 큰 흥미를 갖고 있기도 하고, 제가 한 연구가 여타 다른 직무보다 혁신센터 CSE 직무에 좀 더 핏할 것 같아 여기에 지원하려 합니다. (구 DIT)
대여장학생이라 이미 합격은 한 상태고, 사업부와 직무 선택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이러한 연구를 구체적인으로 어떤 업무와 연관지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 대체로 CSE 업무내용, 강도, 분위기 등이 궁금합니다.
3. 근무지는 100% 화성? DSR 인지 궁금합니다.
4. 연봉은 메모리, 파운드리에 비해 어떤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성과급)
5. 파견을 많이 가는지, 혁신센터는 안정적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화학과 삼성전자 공정설계
삼성전자 공정설계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데 주위에서 화학과 출신을 한명도 못봤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공정설계 현직자 중 화학과 (화공X) 출신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메모리 사업부 희망하고 있는데 파운드리 사업부분들도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전자 파운드리 공정 기술 포토팀
안녕하세요, 파운드리 포토팀에서 근무하고 싶어서 질문 남깁니다! 1. 포토팀에 근무한다면 어느 사업장에서 일을 하는가요? 2. euv와 duv로 팀이 나누어져있을까요? 3. 현재 포토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이슈는 euv인가요? 4. 포토공정에서 불량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예를 들어 spin coating 의 회전수 ,bake 온도 등을 고려해서 수율을 높이는것일까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DRAM에서 source와 drain contact 저항이 커진이유
(1)photolithography>etch>Implantation>metalization 과정을 거쳐서 DRAM 공정을 진행했을 때 source와 drain의 contact저항이 커졌는데 어떤 공정이 가장 큰 원인인지 궁금합니다 (2) 공정 시간을 늘리지 않고 S,D의 contact 저항을 정상범위로 낮추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현직자분들 알려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