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전자DS 혁신센터 vs 메모리사업부 vs 설비기술연구소

안녕하세요
전자과 석사과정이고, 삼성전자에 장학생으로 합격해서 사업부와 직무를 고르는 중인데,
정보가 너무 없어 현직자분들의 현장 경험을 듣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지금 고민하는 곳은
1. 혁신센터(구 DIT, 혁센) - CAE 시뮬레이션 (CSE) 아마 소자 쪽 시뮬 배치될것 같습니다.
2. 메모리사업부 - 평가 및 분석 (평분)
(Test Process Design & 제품 Management)
3. 설비기술연구소(설비연) - 공정기술

이렇게인데 혹시 각각 장단점을 좀 알 수 있을까요?? (워라밸, 근무강도, 성과급 등)
개인적으로는 시뮬을 좋아하기도 하고 혁신센터가 가장 괜찮을 것 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메모리는 자칫하면 평택으로 빠질 것 같아 고민입니다ㅜ
설비기술연구소는 사실 잘 모르지만, 업무 내용이 핏하고 근무환경이 괜찮다해서 고민중입니다.

만약 선배님이라면 1,2,3순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근무지, 워라밸)
장단점과 현실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정기술 공정설계 질문
안녕하세요 중경외시 전자공학과 재학생입니다. 학점은 3.8입니다. 공정설계는 연구직, 공정기술은 기술직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대학시절을 되돌아보면, 전공에 대한 흥미나 깊이가 적기에 연구를 하면 10년후 회사생활의 고과와 경쟁을 따라가기에 버겁지 않을까 생각하여 공정기술을 지원할지 고민중입니다. 석박사 졸업자들이 공정기술보다는 공정설계에 지원할것이라 생각합니다. 1. 이러한 판단으로 공정기술에 지원하는게 맞는지 질문드립니다. 2. 또한 포토마스크 레이아웃 설계 프로젝트는 공정기술(포토공정)에도 어필이 가능한지 질문드립니다.

Q. 반도체 공정 실습 경험 질문입니다.
이번 방학에 공정 실습 경험 중 dry etch 공정 관련 경험을 하였습니다. gas ratio와 power에 따른 recipe를 직접 제작하고, fab에 들어가 직접 장비를 만지며 실습을 하고, a-step을 이용하여 직접 etch rate를 재보고, 데이터 분석을 하고, gas ratio와 source power에 따른 Si etch rate 등에 대하여 R studio로 공정 모델링 및 trouble shooting, 검증 실험까지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이 경험이 공정 기술 말고 공정 설계 직무에도 적합한 스펙일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똑같은 연구주제를 했던 선배가 있는 직무에 지원해도 될까요?
연구실 선배가 저와 같은 연구를 했는데(같은 논문) 한학기 먼저 취업을 했습니다. 저는 이제 하반기에 취준을 시작하는데 선배와 실적이 거의 같을텐데 저를 뽑을까요?